GAP / 3D 아바타 피팅, 온라인 판매 가속화
온라인 쇼핑은 디지털 시대가 가져다 준 최고의 편의 중 하나이다.
더 이상 붐비는 가게로 뛰어가거나 주차공간을 차지하기 위한 노력없이 클릭만 하면 된다.
적어도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대부분의 제품은 그렇다.
그러나, 온라인으로 옷을 사는 것은 다르며,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 옷 쇼핑을 하러 가는 것보다 더 불편하다.
왜냐하면 인터넷으로 사는 옷이 잘 안 맞거나, 온라인 이미지로 봤을 때 생각보다 안 어울리기 때문.
이로 인해 고객 불만과 반품 품목이 발생하며, 이는 어느 회사에게나 가격이 높을 수 있다.
GAP은 3D 아바타이자 전자상거래 스타트업인 DRAPR 인수를 통해 이 같은 아픔을 해소하고자 한다.
Drapr은 2020년 여름 Y Combinator 클래스의 일부였으며, 이 기술을 통해 고객은 구매에 관심이 있는 옷을 입을 수 있는 정확한 3D 아바타를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구매"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자신의 몸에 옷이 어떻게 보이고 맞는지 판단할 수 있다.
Gap의 Sally Gilligan 최고 성장 혁신 책임자는 인수를 발표하면서 "Fit은 고객에게 마찰의 첫번째 포인트이며, 첨단 3D 기술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Size와 fit을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음을 입증했다. 우리는 Drapr을 활용하여 Gap Inc.가 고객의 적합 환경을 개선하고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라고 했다.
Gap의 Drapr 인수는 가상 피팅룸의 멋진 기술적 측면을 넘어서는 또 다른 이유로 눈에 띈다.
Drapr는 전략성장실을 통해 발표한 첫 인수다.
갭과 올드 네이비, 바나나 리퍼블릭을 포함한 제휴 브랜드의 변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적당한 가격의 스타트업 투자를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참고출처 : fastcompany.com
이제 아바타 기술 없이는 아무것도 안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