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ney+ (#디즈니플러스)/ Streaming 관련 - 알아야 할 5가지
디즈니의 스트리밍 사업에 대해 투자자들이 알아야 할 사항들
요점
디즈니는 지난 분기에 210만 명의 디즈니+ 가입자를 추가했다.
그 수치는 그들이 보는 것보다 더 좋았고, 긍정적인 결과로 보고 있다고 한다.
디즈니는 콘텐츠와 지리적 확장 계획을 늘리고 있다.
<https://www.foxbusiness.com/lifestyle/disney-employees-move-to-florida-from-california-taxes>
월트 디즈니 (NYSE:DIS)는 4분기 디즈니+ 스트리밍 서비스에 210만 개의 순증가만 보고했을 때 투자자들을 실망시켰다.
밥 차펙 최고경영자(CEO)가 9월 4분기 가입자 수가 낮은 '한자리 수 백만'에 대해 투자자들에게 경고한 반면 210만 명은 '밀리언'(S)의 정의에 거의 부합하지 않는다.
분기별 보고서와 경영진의 분석가와의 수익 상담 내용을 더 자세히 살펴본 결과 스트리밍 사업과 향후 투자자들에게 기대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훨씬 더 자세히 알 수 있었다. 미디어 회사로서 디즈니의 미래로의 스트리밍의 중요성을 고려해 볼 때, 여기 투자자들이 알아야 할 다섯 가지가 있다.
1. Disney+ 가입자 증가는 보기만큼 나쁘지 않았다.
4분기 디즈니+ 가입자 증가의 가장 큰 걸림돌 중 하나는 디즈니+ 핫스타였다. 대부분의 가입자들이 인도에 있는 남아시아 버전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인도 프리미어 리그가 크리켓 시즌을 연기하면서 가입자들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디즈니+ 핫스타는 자동 갱신 고객에게 구독 서비스를 허용하지 않는 새로운 법과 결합되어 거의 200만 명의 가입자를 잃었다.
그러나, 디즈니 플러스는 인도 밖에서 거의 4백만 명의 가입자를 추가했다. 이는 3분기에 비해 여전히 상당히 둔화된 것이지만, 핵심 서비스에서는 훨씬 더 나은 것으로 보인다. 경영진은 현재 핫스타 가입자가 디즈니+ 고객 중 37%를 차지한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핵심 디즈니+ 가입자가 4분기에 약 7천100만 명에서 7천500만 명으로 증가했음을 의미한다.
또한 디즈니+ 가입자 증가를 전망할 가치가 있다. 디즈니는 지난 한 해 동안 전세계 가입자를 60% 증가한 4440만 명을 추가했다. 넷플릭스(나스닥:NFLX)는 같은 기간 1840만 명을 추가하는데 성공했다. 넷플릭스는 지난 분기에 핫스타의 영향을 조정할 때 총 가입자를 약간 더 늘렸을 뿐이다. 물론, 디즈니 플러스는 여전히 더 작은 서비스이지만, 더 적은 나라에서도 여전히 이용할 수 있다. 요점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2020년에도 여전히 가입자들의 성장을 통해 작동 했다는 것이다.
2. Hulu + Live TV 가입자들이 돌아오고 있다.
멀티채널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3/4의 가입자 손실 후, 디즈니는 훌루+라이브 TV에 가입자들을 추가했다. 그것은 마지막 가격 인상이 2020년 말에 시행된 이후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4백만 가입자 기록을 다시 세웠다.
라이브 TV 서비스의 가치는 두 배이다. 첫째, 훌루 스트리밍 사업을 지원한다. 라이브 TV 가입자들은 이론적으로 주문형 스트리밍 서비스에 더 많은 참여율을 창출하여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창출한다. 둘째로, 그것은 디즈니의 선형 네트워크 사업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데, 이것은 여전히 전체 사업의 주요 수익원이다. 코드 삭감이 계속됨에 따라, 유료 TV 시장에서 더 많은 점유율을 장악하고 있는 디즈니는 다른 배급사들과의 협상에서 케이블 네트워크 사업에 힘을 더하고 있다.
3. 디즈니+는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되고 있다.
디즈니+는 현재 60개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넷플릭스는 2016년 이후 190개 이상의 국가에서 이용 가능하다. 하지만 디즈니는 빨리 따라잡을 계획을 가지고 있다.
내년에 동사는 50개 이상의 신규 시장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차펙은 분석가들에게 말했다. 그 확장은 중유럽과 동유럽, 중동, 남아프리카를 포함한 전세계적이다. 그는 또한 2023년 회계연도 말까지 160개국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완전한 글로벌 시장에 도달하는 것은 디즈니가 콘텐츠 투자를 더 크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4. 디즈니+는 콘텐츠 지출을 늘리고 있다.
2020년과 2021년에 생산 병목 현상이 발생하면서 출시가 지연된 후 경영진은 내년에 디즈니+에 대한 콘텐츠 지출을 늘리고 연중 콘텐츠 출시를 늘린 후 4분기에 출시 시기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디즈니는 향후 2년간 더 많은 국제 시장으로 확장됨에 따라 더 많은 텐트폴 시리즈뿐만 아니라 더 많은 지역 언어 콘텐츠도 계획하고 있다. 그리고 만약 디즈니가 그들의 카드를 제대로 쓴다면, 그 지역 언어 시리즈는 세계적인 히트작이 될 수 있다.
원본 콘텐츠는 가입자 추가의 가장 큰 원동력이다. 경영진은 디즈니+에 대한 선형적인 추가는 기대하지 않으며, 2022년 콘텐츠 출시의 증가는 하반기에 더 많은 가입자 추가로 이어질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5. 디즈니+의 최대 손실은 2022년에 올 것이다.
경영진은 현재 2021년이 아닌 내년에 디즈니+ 운영의 최대 적자를 예상하고 있다. 경영진은 2021년에 예상보다 많은 수익을 올렸으며 제작 지연으로 인해 콘텐츠 비용이 낮다고 말했다.
2022년의 최대 손실은 회사가 새로운 콘텐츠 출시와 새로운 시장으로의 확장에 대한 지출을 늘리기 때문에 타당하지만 가입자 추가가 크게 밀릴 것으로 예상한다. 경영진은 이 서비스가 2024년에 수익성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종합해 보면 이 서비스는 장기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궤도에 오른 것으로 보이며 가입자 증가의 4분의 1은 투자자들에게 전혀 신경 쓸 일이 아니다. 2020년 가입자와 생산량 부족으로 인해 올해 서비스 성장 도전에 직면한 유일한 스트리밍 회사는 아니다. 한편, 훌루는 특히 라이브 TV 서비스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것은 미디어 사업의 나머지 부분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출처 : foo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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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디즈니 플러스 관련 광고가 많이 나와서 찾아봄 ;;
52주 기준 많이 떨어진 편 이던데 ;; 함,, 고민해 본다...ㅎㅎㅎ
고민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