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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소매 분야의 3대 성장 요인 / 3 key growth drivers in fashion retail

매일매일업그레이드 2022. 5. 14. 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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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스트리밍과 소셜 미디어를 통한 렌탈에서 메타버스에 이르기까지 패션 리테일은 계속 진화하고 있다.

Digital Editor, Scarlette Isaac 최신 Fashion 2022 보고서 결과를 바탕으로 점점 부유해지는 부문의 주요 성장 동인을 살펴보자.

1. 패션렌탈 (FASHION RENTAL)

팬데믹에서 나온 가장 예상치 못한 패션 부문 성장 트렌드 하나는 패션렌탈시장 성장이다.
2019년에 이미 47 4천만 달러의 산업으로, 특히 고급스러운 시장에서 의류 대여 시장은 2022년에 열릴 것으로 예측된다.

Img frm internetretailing.net


2019-2026년 렌탈 의류 시장의 전 세계 매출($bn)
이것은 부분적으로 고급 패션과 고급 패션 의류에 대한 수요 증가 때문인데, 특히 한 번 입고 돌아올 수 있는 것을 원하는 젊은 층의 수요가 늘어난 것이다.
두 번째 요인은 지속 가능성이라 볼 수 있다.
고급 패션 아이템의 빠른 이전을 원하는 동일한 인구통계학적 또한 그들의 구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더 초점을 맞춘 것이다.
패션 렌탈은 그들이 그들의 의복을 계속 바꿀 뿐만 아니라 그들이 구매한 의류가 일회성 구매보다 더 많이 사용되고 재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게 한다.

https://designerjob.tistory.com/216


2. 소셜 전자상거래

소셜 플랫폼 자체가 점점 더 쇼핑 가능해지고 있다는 사실.. 그리고 이러한 추세가 계속된다면 소셜 플랫폼이 패션 전자상거래의 핵심 동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셜커머스 매출은 2025년까지 3배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페이스북 사용자의 3분의 1 이상이 2022년 이 플랫폼을 통해 구매할 계획이다.
하지만 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여전히 이 새로운 판매 방식에 익숙해지고 있고 그 결과, 인스타그램은 0.68%,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각각 0.03%에 불과한 낮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주류 패션 브랜드인 Burberry, H&M, Forever 21은 소셜 전자상거래를 위한 길을 닦고 있고, 이들 모두 그들의 제품 홍보를 위해 인스타그램 뿐 아니라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 생산을 위한 깃발을 흔들고 있다.


3. AR & VR

패션 의류, 신발, 액세서리를 온라인으로 구입할 때 단점 중 하나는 착용감을 평가할 뿐만 아니라 그것이 올바른 스타일인지 색상인지에 대해서도 입어볼 수 없다는 것이다.
이 부분을 증강 현실과 가상 현실(AR 및 VR)의 사용으로 표면화되고 있으며,
소매업자들이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가상 피팅룸' 기능을 추가하고자 함에 따라 패션 소매업체 사이트, 특히 앱 및 모바일 웹 전반에 걸쳐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8년까지의 데이터에 따르면 소매업체의 46%가 AR 또는 VR 서비스를 배포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팬데믹 기간 동안 전자상거래로의 전환은 현재 모든 소매업체의 1%가 AR과 VR을 사용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전체 AR 사용량의 5%가 소매업체에서 나올 예정이다.

이미.. WALMART 는 Zeekit 을 인수하기도...;;
https://designerjob.tistory.com/193

71%의 소비자들은 만약 그들이 AR을 사용할 수 있다면 더 자주 온라인 쇼핑을 할 것이라고 주장하는 반면, 61%의 소비자들은 이미 일종의 AR 경험을 제공하는 소매점을 선호한다.

AR로의 이동의 단점은 소매업체나 브랜드가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뿐만 아니라 3D 렌더링이나 사진, 심지어 품목의 비디오에도 투자해야 한다는 것이다. 재고가 많은 브랜드의 경우 비용이 많이 들테니,,, 아직 좀 시간이 필요할 듯.



참고출처 : https://internetretailing.net/industry/industry/3-key-growth-drivers-in-fashion-retail-24798




사실 업계 동향은 몸소 느끼고 있으나, 주목해야할 부분은 FASHION RENTAL 이다.
소셜 전자상거래야 우리에게 너무도 익숙한 인터넷 쇼핑 부분이라,, PANDEMIC 이후로 마트나 백화점을 찾는일은 거의 드물다고 본다. 내 개인적인 경험으로만 봐도.
AR & VR 의 경우,,,  여러 leading 기업에서 진행중이지만,, retail 쪽에서 일반적인 흐름으로 진행되려면.. 아무래도 시간이 걸릴 것 같다.

실질적으로 fashion rental or re-sale business 는 pandemic 이후 우리 모두 there’s no 2nd planet 으로 여기고 있으니.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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