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퍼 샌들러(Piper Sandler)의 새로운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국의 십대들에게 전염병 이후의 옷장을 늘리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한다. 의류가 10대들의 1순위 관심사가 된 것은 2014년 이후 처음이다.
Piper의 반기별 설문조사는 44개 주에 있는 10,000명의 십대를 대상으로 하는데, 설문 응답자의 22%는 옷에 돈을 썼다고 말했으며, 식품이 21%로 2위를 차지했다.
설문 조사에서 여성 응답자에게 의복은 여전히 더 중요했다.
여성의 29%와 남성의 16%는 의류를 우선순위로 꼽았으며, 남성의 경우에도 음식 다음으로 두 번째로 중요한 지출 범주였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의류 지출은 전년 대비 5% 증가했다. 특히 여성은 Pandemic 이저네 가까운 지출을 하고 있다.
여성의 패션 지출은 작년에 비해 14% 증가했으며, 고소득 10대 소녀들은 의류, 신발 및 액세서리에 평균 $1,124를 지출했다.
아마존은 10대들이 가장 좋아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로 선정되어 지갑 점유율의 52%를 차지했는데, Amazon에 대한 십대들의 사랑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쇼핑은 응답자의 20%로 떨어졌다.
Nike는 11년 동안 10대 남녀 모두를 위한 의류 브랜드 1위를 유지했다.
2위인 American Eagle은 10대 중 7%만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라고 답하여 크게 뒤쳐졌다.
그 외 PacSun, Adidas 및 Lululemon도 상위 5개 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5%의 10대들이 선호합니다.
Nike(티커: NKE)가 선호하는 신발 부문에서 10대들이 가장 좋아하는 신발 브랜드의 57%로,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한 Vans(11%)와 Adidas(9%)의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했다.
존 도나호(John Donahoe) 최고경영자(CEO)는 8월 1분기 실적발표에서 "Z세대는 이미 나이키 전략의 핵심 부분"이라며 "Z세대 소비자가 있는 곳에 매우 가까운 브랜드 캠페인을 맞춤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10대들은 최근 몇 년 동안 신발 생산자에게 점점 더 중요한 인구 통계가 되었습니다. 회사가 실적 추정치를 상회하면서 주가는 지난 6개월 동안 66.6% 상승했다.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루이비통(Louis Vuitton), 코치(Coach), 케이트 스페이드(Kate Spade)와 같은 접근 가능한 럭셔리 브랜드는 핸드백 및 기타 액세서리로 십대들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였다. Coach와 Kate Spade의 모회사인 Tapestry의 승리로 핸드백에 대한 과시 비용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96달러로 다년간 최저치를 역전했습니다.
결과에 따르면 여성 응답자는 메이크업 및 뷰티 브랜드에 대한 지출은 적었지만 '매일' 메이크업을 하는 십대의 수는 응답자의 33%로 증가하여 전년 대비 11% 증가했다.
분석가들은 매일 화장하는 사람들이 화장품에 연간 평균 129달러를 지출한다고 계산했는데,
좋아하는 브랜드로는 Maybelline, e.l.f., Tarte, L' Oréal 및 Too Faced가 있다.
남성 응답자의 경우 비디오 게임 및 시스템에 대한 지출이 3위를 차지했으며 응답자의 14%가 이를 우선 순위로 선택했다.
10대들은 2021년 동안 비디오 게임에 평균 $209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지난 가을 $227에서 감소한 것으로, 분석가들은 자택대피령이 대부분 해제된 지금 야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일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참고출처 : barrons.com
재미있는 설문 결과이기도 하고,, 주목해야 할 부분도 있어 보인다.
미국의 경우 이제 booster shot 까지 맞고 야외 활동이 가능해 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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