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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DAYUPGRADE/세상을읽는시간

미국 대형 수퍼마켓, 타겟 (TARGET) - 팬데믹에도 승승장구, 매출급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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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되는 PANDEMIC 상황속에서 미국 대형 슈퍼마켓인 TARGET 이 승전보를 울리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Img from wwd.com


식료품 뿐 아니라, 패션, 가정 생필수품에 이르기까지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쇼핑, 개인 쇼핑객, 당일 배송 서비스, 드라이브 업 옵션 등 멀티 서비스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는
TARGET 은, 요즘 같은 특수 소매 환경에서 나머지 경쟁 retailer들에게 부러움의 대상이라고 하는데요.

Img from target.com


이 경쟁 retailer 에는 Amazon과 같은 전자 상거래 거물 외에도 Walmart 나 Costco와 같은 직접적인 경쟁자들도 포함됩니다.

처음 COVID 19 으로 인한 위기가 닥쳤을 때, 소비자들은 화장지, 청소 용품, 의약품과 같은 필수품을 비축하면서 패닉 모드에 들어갔지만,
이런 상황을 1 년 가까이 지내면서, 소비자들이 집에 머무르는 라이프 스타일에 적응함에 따라
이젠 생필수품을 비축하는 것이 아니라 재량적 품목의 조합으로 구매를 전환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니, 인테리어나 전기전자, 홈트 관련 제품 판매가 늘어남은 예상 가능한 수준이죠.

Img from target.com


TARGET 은 팬데믹 상황속에서도 매장은 계속 오픈하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가장 최근 분기에 10 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기록했으며 주가는 전년 대비 거의 65 % 상승했다고 하네요.
주가는 화요일에 1.10 % 상승한 185.59 달러로, 거의 930 억 달러의 시가 총액을 남겼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TARGET 이 팬데믹 동안 Amazon에 맞서 수익을 유지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작년 10 월, 전자 상거래 대기업들과 연례 프라임 데이를 개최 한 후 자체 "Deals Day"를 통해 쇼핑객이 연말 쇼핑을 일찍 시작하도록 장려했다고 하는데요.
인터넷 판매에 주력했던 점이 그 결과라고 하네요. 역시 준비한 자만이 기회를 잡는다는 건,,, 개인이나 기업이나 모두에게 필요한 말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입시절 첫 직장에서 TARGET order 관련 handling 했던 경험이 있고,
AMC 가 있던 시절, 코엑스에서 TARGET 본사의 VENDOR 교육에 참가했던 경험이 있어서인지,, 왠지 모르게 저만 아는 고향의 친구 같은 브랜드입니다.
미국으로 시장조사를 가서도, Kohls 는 매장이 도심에서 좀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았지만, TARGET 은 접근성도 좋고 제품들도 어느 브랜드 못지 않게, TRENDY 해서
꼭 들르는 매장중에 하나고,, 시장조사가 막힌 요즘은 Instagram의 @TARGET_STYLE, @TARGET_LIFE 등을 통해 간간히 올라오는 매장 분위기만을 엿 볼 뿐 이네요..

아무튼,, 현재도 비교우위에 있으니 Post pandemic 이후 TARGET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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