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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DAYUPGRADE/세상을읽는시간

패션의 변화: 대유행 이후 여성 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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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의 변화: 대유행 이후 근본적으로 다른 여성 패션 카테고리

Covid 19 으로 인해 패션 시장은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유럽에서는 -20%, 미국에서는 -23% 매출이 감소했으며, 2021년에는 아직 회복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McKinsey 2020년에 비해 올해 유럽에서는 -12%에서 -24% 사이가 것으로 예상하며, 미국에서는 -6%에서 -16% 사이가 완전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중국이 그나마 성장하는 유일한 시장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유행병은 패션 시장에 존재했던 트렌드를 가속화 시켰습니다.

전자 상거래를 선호하는 쇼핑 환경의 디지털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책임감 있고 공정하며 사회적으로 헌신적인 브랜드와 소매점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2020 관광 불황과 소매 필수 산업의 회복에 대한 가시성 부족이 겹치면서 소매업체들은 패션 부문의 손실을 억제해야 했습니다.

Img frm unsplash.com


2021~22, 여성 패션은 전례 없는 가지 도전을 극복해야 것입니다.

유행병은 패션의 일반화를 이끌었습니다.
가격 포지셔닝(럭셔리, 프리미엄, 미드레인지 엔트리 레벨) 관계없이 이제는 캐주얼 웨어가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부문입니다.
패션과 스포츠웨어의 경계가 모호해진 부문은 유행병이 유행하는 동안 원격 근무 고객의 주요 요소인 스타일과 편안함을 혼합합니다. Workleisure라는 단어가 생겨난 것도 이에 연관이 있습니다.

이제 기업들이 원격 근무와 근무일을 조합하여 선호하기 시작함에 따라, 캐주얼화는 office wear 부문에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범주에 속하는 고객들은 적극적으로 업무일 인상적인 드레스와 '파워 캐쥬얼' 항목을 조합할 것입니다.

패션은 양쪽에서 극단적으로 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점차 시작되는 사회활동과 기능(의식, 파티) 재개됨에 따라 캐주얼화 현상과 결합되어, 구매자들은 여성 패션 시장에서 가격 측면과 스타일적인 측면 모두에서 훨씬 확대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소매상들은 소비자들의 모순에 대처해야 것입니다.

일부에서는 소매업체들이 지속 가능하고 정의를 옹호하는 동시에 속도와 지속적인 제품 리뉴얼을 기대하기 때문에 이러한 모순되는 고객들의 행동을 지적했습니다. 결과, 매장들은 가지 유형의 근본적으로 다른 고객의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켜야 합니다. , 엔터테인먼트와 새로움을 선호하는 '강제적인 구매자' 임대 또는 중고와 같은 새로운 책임 있는 트렌드를 수용하는 '사려 깊은 구매자' 부류 입니다.
불행하게도, 모두를 충족시킬만한 해결책을 찾기란 쉽지 않죠.

전자 상거래 범주의 점유율은 전체 비즈니스의 5~16%이며 잠재력이 상당하기 때문에(Bain & Company 향후 60% 도달할 것으로 예상), 고객의 모순에 대한 대답은 디지털이어야 합니다. 소매 기술이 라이브 스트림 등을 통해 소매업체와 고객 간의 일대일 관계를 형성하도록 도울 있습니다.
Social network App 통한 판매, 무료 '온라인 예약, 매장 체험' 서비스 또는 매장 큐레이션 제품 박스를 상위 고객에게 발송하여 빠른 배송을 보장합니다.

이런 패션의 변화로 소매업자들 역시 적응해야 합니다.

유행병(특히 재택근무로 인한 새로운 습관) 기간 수개월 동안 새로운 고객 습관이 생긴 , 온라인 상에서 여성 패션 카테고리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여 소매업체들은 가게와 디지털 사이에 관련 다리를 놓아야 것입니다.


참고출처 : retaildive.com



얼마전 시장조사 백화점 외근을 다녀온 적이 있는데,
온라인 서비스 배송 관련 업무와 거리가 멀었던 업체들은 이제 우리가 이상 찾지 않는 브랜드가 되었네요.

우리 세상의 판은 이제 online 넘어 metaverse 가고 있다는 소식들을 자주 접하는데,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시류의 흐름을 놓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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