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lox는 Sony Music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아티스트와 메타우주의 돈벌이 활동을 시작한다~
비디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는 오늘 아침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두 회사가 로블록스 커뮤니티를 위한 음악 경험을 만들기 위해 협력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발표는 지난 달 로블록스가 아티스트들의 허락이나 지불 없이 저작권이 있는 음악을 스트리밍하는 가상 붐 박스를 게임 내에 만들 수 있게 했다고 주장하는 음악 출판사 그룹이 제기한 2억 달러 소송에 대한 뉴스에 이은 것이다.
이 소송의 출판사들에는 유니버설 뮤직 퍼블리싱, 빅 머신 레코드, 콩코드 뮤직 그룹, 다운타운 뮤직 퍼블리싱, 코발트 뮤직 그룹, 힙그노시스 송스 펀드가 포함되었다. 로블록스는 이 소송에 대해 "놀랍고 실망스러웠다"며 "로블록스 플랫폼의 작동 방식에 대한 근본적인 오해"를 나타냈다.
소니 뮤직과의 계약은 로블록스가 음반 회사와 더 공식적인 자격으로 제휴하는 것의 가치를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Gucci의 디지털 가방이 럭셔리를 방해할까? (Will Gucci’s Digital Bag Disrupt Luxury?) (tistory.com)
Roblox는 소니 뮤직 아티스트와 그 팬들을 위해 어떤 "상업 활동"을 염두에 두고 있는지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았지만, 2020년 11월에 Lil Nas X와 함께 한 최초의 가상 콘서트, 그리고 이번 5월에 가상 Zara Larson Launch Party를 포함한 과거 이벤트와 협력한 이력이 있다. 이 콘서트에는 3,600만 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참여했으며, 론칭 파티에는 4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했고, 이는 지금까지 Roblox에서 열린 론칭 파티 중 가장 높은 수치이다.
일반적으로 Robox 플랫폼은 아티스트가 가상 콘서트, 상품 판매 및 기타 통합 게임 내 활동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러나 이 협정에 로블록스 개발자들이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의 음반에 접속하는 것을 포함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알고 있다.
미래는 메타버스 (Metaverse) (tistory.com)
이 계약은 Roblox의 청중이 노령화되고 있는 시점에 이루어졌다.
이 회사는 2021년 1분기 수익에서 13세 이상의 사용자 참여도가 128%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이 시기에는 음악이 젊은이들의 삶에 더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고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더 직접적으로 연결하는 데 관심이 있는 시기이다. 이 게임 회사의 일일 활성 사용자도 79% 증가하여 분기 동안 4,210만 명에 달했고 매출은 140% 증가한 3억 8,700만 달러에 달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참고출처 : techcrunc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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