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Metaverse)란?
Metaverse는 온라인 세계에서 주목해야 할 가치입니다.
문자 그대로 '우주 너머'를 의미하는 이 용어는 본질적으로 공유되는 가상공간인 온라인 생활의 미래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며, 향상된 물리적 현실과 가상 공간을 결합하고 증강 현실과 인터넷을 사용하여 이를 포괄합니다.
사람들이 순수하게 인터넷에서 호스팅되는 세상에서 '살아갈'수 있는 가상 세계죠.
오늘날 Metaverse 개념은 빈도가 증가하기 시작했으며 주로 Roblox, Minecraft 및 Fortnite와 같은 게임에서 볼 수 이쓴데, Facebook과 같은 사람들도 가상 세계를 개발하기 시작했으며 사용자에게 이러한 접근 가능한 세계를 만드는 다른 많은 플랫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와 유사한 방식으로 Metaverse에 액세스 할 수 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며 이는 사람들의 물리적 기술과 지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Metaverse의 가능성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혁신적인 신기술은 우리가 잠에서 깨는 순간부터 잠이 드는 순간까지 또는 우리가 원하고 필요로하는 만큼 시간이 지나면 메타 버스에 원활하게 액세스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음,,, 예를들면, 이런 상황을 상상해 볼까요?
일어나서 스마트 안경을 착용하면, 하루의 회의나 작업, 일기 예보, 메시지와 같은 알림을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음성 어시스턴트가‘지금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커피를 내릴까요?’라고 묻습니다. 마치 시리나 알렉사처럼 말이죠. 여유롭게 모닝 커피를 마신 후, 스핀 바이크를 타고 갑자기 아침 라이딩을 위해 프랑스 알프스에 도착합니다. 직장에서는 Metaverse 덕분에 몇 주 전에 미리 설정된 이벤트를 살펴볼 수 있는… 상상만 해도 너무 즐거운 현실입니다. 마치 영화속 주인공처럼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몇 년 후에나 상상할 수 있는 일들일 지 몰라도, 이미 몇몇 회사에서는 이러한 대안적인 생활 방식을 계획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다면, 메타버스 (Metaverse) 는 마케팅 세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확실히, 전염병과 그에 따른 물리적 거리 유지에 대한 요구 사항은 Metaverse의 성장을 가속화했습니다.
사람들은 이제 동료를 만나고, 친구를 만나거나 콘서트를 보기 위해 비대면으로 Online 세계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작년 래퍼 Travis Scott은 아바타를 통해 Fornite에서 콘서트를 열기도 했고, 해외 순회공연 대신, Online 으로 콘서트를 볼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소셜미디어 (Social-media)처럼 메타 버스(Metaverse)가 마케팅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사람들이 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위해 온라인 생활로 이동함에 따라 브랜드가 활용할 수있는 기회가 열릴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는 소셜 미디어 덕분에 이미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은 이제 소비자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들이 실행되는 플랫폼은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되어 빠른 미래에 조금씩 변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곧 우리는 기업이 상점, 술집 및 극장과 같은 공간을 만들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더욱 합쳐질 것으로 기대할 수 있는데, 여기서 기업들은 가상 세계의 청중에게 인지도를 높이거나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 할 수있는 기회를 보기 시작할 거라는 겁니다.
Metaverse의 진정한 승자는 단순히 '평평한'표면이 아닌 가상 세계를 만드는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아바타, 비주얼 및 음악을 통해 말이죠. Metaverse는 잠재 고객과 브랜드 모두에게 매우 흥미로운 전망입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메타 버스는 우리의 삶을 다양한 방식으로 변화시킬 것이고, 이러한 가상세계의 삶이 우리에게 예상보다 빠르게 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VERYDAYUPGRADE > 세상을읽는시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반아웃피터스 성장세 (Urban Outfitters Is Growing!!!) (0) | 2021.04.27 |
---|---|
루이비통(Louis Vuitton) ; BTS 와 K pop 을 겨냥한 베팅 (0) | 2021.04.26 |
룰루레몬 (Lululemon, Athletica) : Resale 재 판매 전략 (0) | 2021.04.23 |
지구의날(Earth day) : Pandemic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과 미래를 준비하는 우리의 자세 (0) | 2021.04.22 |
Amazon(아마존) / 이제 유럽 최대의 재생 가능 에너지 기업 구매자! (0) | 2021.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