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PANDEMIC 상황에도 불구하고 한국 소비자들은 여전히 사치품에 집착하고 있다?
루이비통과 샤넬은 올해 초 COVID-19 사례가 증가 함에도 불구하고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주장은 한국의 파이낸셜 뉴스가 한국의 3 대 백화점 체인이 전년 대비 2020 년에 두 자릿수 명품 판매를 보고했다고 발표 한 지 몇 달 후에 나온 것입니다. 전염병의 결과로 세계 명품 시장이 타격을 입으면서 Bain & Co.는 해당 부문의 매출이 2020 년에 23 % 감소했으며, 컨설팅 회사가 1996 년에 시장을 추적하기 시작한 이후 가장 큰 폭락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대유행 당시 중국과 한국은 명품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가장 많았고, 실제로 6 ~ 700 만 가구의 소득 수준이 상승했다는 보도를 종종 보곤 합니다.
COVID를 제외하고 125 억 달러의 한국 명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Bizwire는 이번 주에“전 세계 명품 매출 (2,879 억 달러)이 전년 대비 19 % 감소했으나, 한국에서 명품의 인기는 글로벌 트렌드를 넘어 섰습니다. (3,546 억 달러).”고 했습니다.이에 앞서 한 매체는“2020 년 한국의 명품 판매가 독일을 앞지르며”“글로벌 명품 시장에 세계 7 위 공헌”이 될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Deloitte는 2020 Global Powers of Luxury Goods 보고서에서 시장의 강점을 강조하여 멕시코, 칠레 및 인도의 소비자는 전염병에 비추어 지출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지만 한국 소비자는 재정을 확보 할 수 있고, 그에 따라 더 비싼 제품군을 구매를 할 가능성이 더 크다고 언급했습ㄴ디ㅏ. 루이비통이 7 인조 그룹을 최신 글로벌 브랜드 홍보 대사로 한 것은 한국 BTS의 주목할만한 매력과 럭셔리 상품 성장을 위한 지출의지 일 것입니다.
루이비통이 RM, 진, 슈가, 제이 홉, 지민, 뷔, 정국을 남성복 부문의 최전방에 두기로 한 움직임은 가장 중요한 서양 거인의 특별한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점점 세계화되는 K-Pop과 메가 스타들의 매력. 약 60 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K-Pop은 산업으로서의 글로벌 현상이 되었으며, 국내외 브랜드가 과도하게 참여하는 팬덤에 도달하기위한 방법으로 매우 영향력 있는 현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샤넬은 수년간 프랑스 패션 하우스의 대사로 활동 한 지 드래곤을 통해 한국 수요를 활용하고 있었고, 이에 샤넬 패션 부문 사장 브루노 파블로프 스키는 2017 년 지 드래곤 입대 결정에 대해“오늘날 한국은 에너지와 창의성, 청년 문화, 팝 음악, 그리고 중국과 일본에서도 엄청나게 강력해진 TV 연예인.”이라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 방탄 소년단과 K-Pop 의 매력은 한국을 넘어선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장르를 거스르는 거대한 팝 앨범 BTS 의 'Map of the Soul : 7'의 성공은 떠오르는 K-Pop 연기가 미국 문화에서 자리를 굳히고 있다는 신호”였습니다. 지난해 앨범이 빌보드 200 차트에서 미국 1 위를 기록한 뒤 2 년 만에 네 번째 차트 1 위를 기록했고, 그래미상 후보에 오른 노래와 소셜 미디어를 휩쓸고 있는 방탄 소년단은“미국인들이 듣게 될 음악의 종류에 대한 통념을 거스르는 성공 스토리입니다. 특히 노래가 대부분 한국어로 불려지기 때문입니다”, “스타일과 주제에 상관없이 방탄 소년단의 음악과 깨끗한 이미지는 자기 수용과 권한 부여라는 주제에 끌리는 밀레니얼 세대와 Z 세대 청취자들에게 어필한다”고 간행물 Neil 샤는 주장했습니다
지난달 방탄 소년단이 베스트 팝 듀오 / 그룹 퍼포먼스 후보로 지명 된 2021 년 그래미즈에 BTS 를 예고 한 것으로 보이는데에, 루이비통이 참여하기를 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많은 양의 브랜드 가죽 제품과 액세서리를 판매하기 위해 화제를 불러 일으키는 방탄 소년단은 지금 놓치지 말아야할 그룹이자, 또 하나의 브랜드로 루이비통의 모델만이 아닌, COLLABORATION 할 수 있는 무궁무진함 팀이기에, 지금 돌아보기에 가장 적합한 곳 팀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방탄 소년단을 앰배서더 명단에 추가했다고 발표하면서 950,000 개 이상의 좋아요와 거의 30,000 개의 댓글이 올라갔고, . 이는 루이비통이 몇 주 전에 게시 한 아블로의 S / S 2021 남성복 캠페인 이미지 6 개를 합친 것보다 거의 두 배에 가까운 양입니다. 이러한 초기 인스타그램을 통한 베팅이 어떤 징후라도 있다면 이것은 블록버스터급 파급효과를 기대해 볼 만한 것입니다.
출처 : Fashionlaw.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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