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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DAYUPGRADE/세상을읽는시간

명품 브랜드(버버리, Burberry), 2021 년에 위챗 미니 게임(Wechat Mini game)을 해킹 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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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년 7 월 Burberry가 TB Summer Monogram 컬렉션을 출시했을 때 모델 Kendall Jenner는 유일한 캠페인 스타가 아니었습니다.
이 브랜드는 B Surf WeChat 미니 게임을 위해 TB Summer Monogram 조각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옷을 입은 귀여운 의인화 된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WeChat 미니 게임은 명품 브랜드가 5 억 명의 중국 소비자와 소통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으로 보입니다.
WeChat 미니 게임은 휴대 전화에서 재생되는 저 기술의 사용하기 쉬운 게임으로, 2017 년 WeChat이 처음 소개했으며 현재 중국에서 대히트를 기록했습니다.

사내에서 개발한 Burberry의 미니 게임을 통해 고객은 TB 모양의 트랙에서 서핑하고 Burberry 서핑 보드에서 친구들과 경주 할 수 있습니다.
출시 첫 2 주 동안 플레이어는 한정판 Burberry 모노그램 서핑 보드, Burberry 브랜드 버킷 모자, 얼굴 필터 및 AR 테마 캐릭터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20 년에는 월간 약 5 억 명의 활성 사용자가 WeChat 미니 게임을 했으며, 이는 WeChat의 월간 활성 사용자의 거의 절반에 해당합니다. 이미 온라인 게임 수익의 33 %의 수익을 내고 있는 소유주 Tencent는 올 해 WeChat Open Class Pro 컨퍼런스에서 미니 게임을 비디오 스트리밍 및 PC와 더욱 통합하는 동시에 샵인샵 개념처럼, 앱 안의 앱, 앱 안의 광고를 더욱 발전시켜 명품 브랜드를위한 새로운 마케팅 기회의 세계를 열고 싶다고 말했는데요… 이제 쇼핑을 넘어 게임까지 장악하는 승자 독식의 세계가 오는 듯 합니다.
핸들폰에서 손을 놓지 않고, 쇼핑을 하다 자연히 게임까지 흘러가는 의식의 흐름을 놓치지 않은 것이네요.

Img frm voguebusiness




Covid-19 대유행의 강제된 사회적 제한은 2020 년에 1 억 7,490 억 달러에 달하는 글로벌 게임 시장의 성장을 견인했으며 중국이 지출의 25 %를 기여했습니다.
유행병(pandemic)은 또한 Balenciaga, Valentino 및 Gucci와 같은 브랜드가 패션쇼를 비디오 게임으로 실험하고 Nintendo 게임 Animal Crossing에서 스킨을 출시하는 등 앱 게임을 추가하면서 패션과 게임 간의 연결을 가속화했습니다.

미니 게임은 WeChat 생태계 내에 자리 잡고 있어 사용자가 WeChat을 떠나지 않고도 쇼핑, 택시 호출 및 세금 환급을 분류 할 수 있습니다.
한 어플에 소비자를 오랫동안 머물게 하는것이야 말로 충성 고객이 생겨나게 할 수 있는 지름길인데요.
이러한 의미에서 기능은 월간 활성 사용자가 10 억 명 이상인 WeChat의 사용자 기반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2021 년 WeChat Open Class Pro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데이터에 따르면 의류 산업을 위한 WeChat 미니 프로그램을 통한 거래량은 2019 년에 비해 2020 년에 3 배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제가 해외 바이어들과 일 했던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우리에게 잘 알려진 카카오톡 보다는 오히려 미국이나 중동 국가 친구들이 wechat 을 이용하는 모습을 자주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일의 특성상, 중국 벤더 or 공장들과 직접적인 연관이 많이 있어 그랬을 수 있지만, 경험에 의해 이미 친숙한 앱 사용이 익숙해져서 있기 때문일지도요.
Sensor Tower에 따르면 사용자는 2020 년 상반기 게임 내 인앱 구매에 366 억 달러를 지출했다고 하는데요.

해외 명품 브랜드들은 확실히 WeChat의 잠재력을 최대한 탐구하고자 합니다.
WeChat 생태계는 구독 계정, 서비스 계정 및 인피드 WeChat Moment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미니 게임을 홍보 하며 이는 기술적으로 더 발전하고 있다는 사실과 더 큰 가능성이 보인다는 걸 의미하죠.

eMarketer의 분석가 인 Man-Chung Cheung은 WeChat 미니 게임은 명품 브랜드에 대한 약속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합니다. "한정판 제품 출시, 개인화 또는 매장 내 경험과 같은 입증 된 마케팅 기술과 결합하면 정말 큰 매력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Burberry와 Dior 외에도 Fendi와 Max Mara는 미니게임을 위한 테스트를 했다고 합니다.

명품 브랜드 어플에서 게임 내 명품 아이템은 실생활에서 명품 브랜드를 살 수없는 최초 구매자에게 어필 할 수 있는 그나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저는 이런 시장의 변화를 정말 큰 흐름으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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