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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가 지속 가능한 패션에 열광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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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Retailer 들이 지속 가능한 패션에 계속적으로 베팅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단순히, Covid 19, 기후변화, 환경적 요인, 언제끝날 지 모르는 pandemic 으로 인한 불안함일까? 그 불안함을 잠재우기 위해 소비자들을 계속 현혹시킬 거리를 찾는 것일까?

유통 패션 산업은 '트렌드'와 '패스트 패션'으로 알려져 있지만, 지속 가능한 패션과 친환경 쇼핑으로의 인기에 변화가 보인다.

 

지속가능성은 부정적인 발자국을 남기지 않고 생태적, 사회적, 경제적 환경에서 운영한다는 전략적 결정이다.

오늘날 기업들은 소셜 미디어가 고객에게 그 중요성을 대해 교육하는 데 필수적인 도구로서,  윤리적, 지속 가능한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기업들도 자신들의 활동과 사연을 홍보하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있다. 오늘날의 소비자는 교육을 잘 받고 환경에 대한 의식이 강하기 때문에 패션 브랜드도 같은 것을 제공하게 된다.

Img frm unsplash.com


유엔 환경 프로그램에 의한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탄소 배출의 10퍼센트는 패션 산업에 의해 생산된다." 이것은 "모든 국제선과 해상 운송보다 더 많은 것"이라고 인용했다.

패션 브랜드들은 이제 책임감 있고 윤리적인 선택으로 소비자의 옷장에 유행하는 작품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소비자는 소매업체의 유기농 및 천연 브랜드 가치를 염두에 두고 의식적인 구매 결정을 내리고 있으며, 이는 그들의 성격도 반영하고 있다.

리스트의 보고서에 따르면 '지속가능성 관련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리사이클 폴리에스터(Recycle polyester)', '비건 가죽(Vegan leather)',  '유기농 면(Organic cotton)', '모달(Modal)' 등의 검색어가 포함된다.

 

 

 

패션과 환경

패션 브랜드들은 '사람과 지구에 좋다'는 궁극적인 목표로 게임을 변화시킬 준비가 되어 있다. 지속 가능한 패션업계 통계에 따르면 세계 윤리 패션 시장은 2025년 98억1000만 달러, 2030년 151억7000만 달러(CAGR 9.1%)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맥킨지가 지속 가능성 목표를 향해 실시한 조사에서 소비자 행동에서 큰 변화가 관찰되었다.

소비자들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생활습관면에서 더 의식적이고, 제품의 재활용을 위해 더 많은 것을 찾고 있으며, 환경 친화적인 포장, 패키지까지 기대하고 있다.

따라서, 정서적 애착을 쌓고, 지속 가능한 브랜드를 엔드 투 엔드 방식으로 공급함으로써 향후 소비자와 브랜드들의 마음에 지속가능성이 최우선시 될 것입니다.

 

COVID-19, PANDEMIC : 패션 산업 어떻게 변화시켰는가? (tistory.com)

 

지속 가능하고 의식적인 패션 브랜드

패션의 지속가능성에 관한 한 최고 등급을 달성한 브랜드는 친환경 윤리 럭셔리 패션의 선구자로 알려진 '스텔라 매카트니'로, 지속 가능한 의상 대안을 제시했다. 사람을 챙기는(원활한 공급망 보장), 자연을 존중하는(환경친화적인 원단 보장), 동물을 돌보는(동물복지 보장), 원형 솔루션(3R)을 제공하는 4대 기둥에 브랜드 전략이 서 있다.

지속 가능한 다양한 브랜드의 이점을 모두 유지하는 것은 지구를 해로운 농약과 독성 화학물질로부터 구하고 있다. 모든 브랜드는  완전 천연 인디언 직물(The Jodi Life), 패션 매니아를 위한 핸드스펀 원단(KadiCult), 유기농 면(Pero), 재활용 면(Chola The Label), 재활용 면(CYLED) 등을 통해 여성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측면에서 다른 초점을 두고 있다.
바디숍, 친환경 섬유(아노키), 농촌 여성(오카이), 유기 섬유(니코바), 폐기물 제로 미션(두들레이지, 불면증, 호만웨어), 남는 면직물(포모그레네이드) 등이었다.

많은 브랜드들이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에 의해 새로운 친환경 패션에 적응하고 있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그들의 브랜드 스토리를 서술함으로써 건강한 환경과 업사이클링 폐자재, 친환경 구조를 약속하고 기성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다.

 

 

지속가능한 순환형 패션 산업 (tistory.com)

 

지속가능한 순환형 패션 산업

의식주에서,, 첫 단어인 衣 인간 생활의 기본 요소중의 하나인 "옷"은 문명이 변화하면서 옛날과 오늘의 모습이 달라졌고, 매년, 매시즌 우리는 여러가지 이유로 끊임없이 옷을 사고, 버리고, 빈

designerjob.tistory.com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패션

브랜드는 패션의 맥락에서 제조(제조)에서 사용 종료(폐기)까지 의식해야 한다.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것은 앞으로 모든 패션 플레이어들이 실천해야 할 규범이 되어야 한다.

맥킨지의 패션스코프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현지 시장이 600억 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는 인도에서 지속가능성이 자리를 잡고 있어 영국과 독일에 이어 세계에서 6번째로 큰 시장이 될 것"이라고 한다.


제품의 지속 가능 여부와 상관없이 브랜드는 제품의 내구성을 높이고 공급망에 집중함으로써 환경 친화적인 방식으로 동일한 마케팅을 해야 한다.

 

 

출처 : Indianretail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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