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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DAYUPGRADE/세상을읽는시간

COVID-19, PANDEMIC : 패션 산업 어떻게 변화시켰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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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행병은 백신 덕분에 매일 개선되고 있지만, COVID-19는 여전히 그 영향이 확산되고 있다.

COVID-19 와 계속되는 PANDEMIC 으로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은 산업 중 하나는 패션 산업이다.

당연하게도 온라인 판매 급증과 자가격리 및 재택근무로 인해 편안한 '라운지웨어' 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지만 전반적인 판매 하락을 만회하고 세계 경제에 타격을 주기에 역부족이었다.

 

켄달 예술 디자인 대학의 패션학 석좌 겸 부교수인 로리 팔콘어는 "이미 3월과 4월에 우리는 이것이 패션 산업을 어떻게 강타할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사람들이 옷을 사는 것에 대한 흥미를 잃었기 때문에, 그 산업은 다른 세계와 같은 도전에 직면했다.

"그래서, 오히려 우리가 집에서 입고 있는 옷들은 판매가 크게 늘었습니다. 그리고 전문적인 복장이 줄어들었습니다."라고 팔콘어는 말했다. "사람들은 이미 전자 상거래로 전환했습니다. 그들은 이미 그러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었지만, 이것은 더 큰 추진이었습니다."

 

이 유행병은 온라인 쇼핑 판매를 급증시켰고, 상점과 제조업체들은 문을 닫았고, 근로자들은 해고되었고, JCrew, Brooks Brothers, JCpenny와 같은 주요 브랜드들은 파산 신청을 했다.

"이 대유행은 패션 산업이 진일보하고 더 빨리 나아가도록 정말로 압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업계와 업계의 모든 사람들의 디지털 의존도가 증가합니다."라고 Falconer는 말합니다.

많은 브랜드들이 너무 비싸서 해외 제조사와의 협력을 중단했고, 이는 또한 소비자들이 좀 더 의식적으로 쇼핑을 하도록 고무시켰다.

"우리는 이 일을 18년 동안 해왔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모두가 따라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미시간주 록포드의 의류 제조업체인 의식복의 최고재무책임자 더그 필립스가 말했다.

의식복의 더그와 그의 팀은 항상 윤리적으로 만들어진 유기농 의류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대유행 동안 그들이 경험한 가장 큰 변화는 온라인 판매와 라운지 의류에 대한 수요의 증가였다.

"우리의 가장 큰 과제는 온라인에서 주문하는 모든 사람의 추가 주문을 처리하는 것이었습니다. 바빴어요."라고 필립스가 말했습니다. "라운지웨어와 편안한 의류가 유행입니다. 다들 편안함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그랜드래피즈에 기반을 둔 연예인 디자이너 RC 케일런이 최근 아랍 패션위크에 참여했다.

카일란이 뉴욕, 런던, LA 등 다양한 패션위크에 참여한 가운데, 아랍 패션위크가 그의 첫 번째 가상쇼였다.

"물리적 런웨이 쇼 대신에, 우리는 사실상 그렇게 했습니다,"라고 카일란은 말했다. "우리는 제 패션쇼를 위해 영화를 만들었고, 두바이에서 열린 패션위크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영화를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대유행 내내 카일란은 행사가 취소되고 아무도 가운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다.

"올해 전체 매출이 사라졌습니다."라고 Caylan은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제 고객들은, 아시다시피, 이벤트나 제게서 받은 관습이 있는 드레스나 웨딩드레스가 연기되거나 취소된 것 같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의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 패션 리더들은 변화가 이미 진행되고 있다고 말한다.


의식복과 같은 제조업체들은 여전히 온라인 주문을 채우는 데 여념이 없으며 이 바쁜 물결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패션 전문가들이 바로 코앞에 닥친 패션의 부활을 믿고 있다.

"저는 패션이 재미있고, 패션이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패션이 크게 부활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팔콘어는 말했다. "우리는 밖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렇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20년대 우리가 보았던 것보다 더 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패션에 열광할 거라고 생각하고 그렇게 되길 바랍니다."

 

출처 : Fox17online.com

 

 

 

 

pandemic 으로 라운지웨어의 유행은 일시적이었는지 모른다. style 은 변하고 또 변하지만,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은 모두 e-commerce 로 이루어 질 것이라 믿는다. 나 부터도, 외출보다는 손 안의 폰으로 search 가 먼저 이루어지다 보니, 꾸미고 나가는 것 보다는 장바구니에 담는 클릭부터 이루어지지 않는가? 

기후 환경의 변화, 지속 가능한 패션은 계속 외치고 있지만, 우리는 계속 장바구니 가득 물건을 담아 놓고 또 search 를 시작한다... 그래서 패션 전문가들이 지금은 움츠린 시장이지만, 패션의 부활을 믿는 이유가 조금은 납득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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