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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DAYUPGRADE/세상을읽는시간

패스트 패션(FAST FASHION)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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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 패션'은 지난 10여 년간 점점 더 소매 시장의 판도를 형성해 왔다.

유통업체들이 최신 트렌드를 최대한 빠르고 저렴하게 입점시켜 행복하게 대응해왔고,

새 옷에 대한 욕구가 충족되지 않는 것이 특징인 소비자주의 현상을 일컫는 말, 이것이 Fast fashion 의 정의라 할 수 있다.

 

지난 15년 동안 의류 생산량은 대략 두 배로 증가했다.

물론, 새롭고 저렴한 옷들이 점점 더 빠른 속도로 출시되는 것에 대한 멈출 수 없을 것 같은 요구는 세계적인 추세이다. 하지만 영국 고객들이 매년 거의 30kg의 새 옷을 산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요? 우리는 유럽, 1인당, 그리고 지출에서 가장 높은 소비율을 가지고 있다.

패스트 패션의 끝?
소비자들의 선택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이제 패스트패션의 종말을 맞이하게 됐다고 선언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대유행은 소비자들의 사고방식을 바꾸어 놓았다. 하지만 이것이 유일하게 일어나고 있는 변화인가? 그리고 소매업체는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하는 데 어떻게 대응할 수 있을까?

좀 더 자세히 보자.

 

패스트 패션의 해로운 환경적 영향은 부인할 수 없다.

패션 산업은 세계적으로 매년 12억 톤에 달하는 탄소를 배출하는 두 번째로 큰 오염 산업이다. 게다가, 각 의복의 영향은 제조를 훨씬 넘어섰다. 왜냐하면 모든 세탁물은 미세섬유가 우리 해양으로 방출되는 데 기여하기 때문이다. 연간 0.5만톤에 달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섬유 생산에 필요한 엄청난 양의 물을 더하는 것이다.


그리고 인도, 중국, 방글라데시, 필리핀, 베트남과 같은 개발도상국에서는 노동 시장 상황이 윤리적 영향을 미치는데, 기본 시설을 갖춘 허용되는 생활 수준을 가능하게 하기에는 통상적으로 임금이 너무 낮다. 게다가, 소문은 종종 패스트 패션의 창조와 관련된 강제 노동과 아동 노동의 산물이다.

 

 

새로운 시장 역학
패션 마케팅 전문가인 맥킨지의 아킴 버그는 패스트 패션이 살아남을 수 있지만 의류 브랜드가 새로운 시장 역학에 적응할 수 있어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고 믿는다. 그는 최근 보고서에서 "자동화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로운 유형의 신생 기업이 신속한 변화를 위한 주문 생산 주기를 채택할 수 있었다. 대중 시장 참여자들은 추세와 소비자 수요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그 뒤를 따르기 시작할 것이다. 그 결과 적시 생산량 증가, 재고 과잉 수준 감소, 소규모 배치 생산 주기의 중요성 증가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미래에는 민첩성이 브랜드 성공의 중심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대형 패션 업체나 전통적인 소매업체보다는 아웃소싱된 트렌드와 패드를 기반으로 한 소규모 운영업체와 브랜드를 선호한다. 소규모 생산으로 인해 보다 문란하고 민첩한 도전자 브랜드가 등장할 것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의 입소문, 희소성 및 배타성이 오늘의 주제가 될 것입니다.



지속 가능한 쇼핑
기후 변화와 관련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이 확대됨에 따라 의류 소매업의 소비자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패션 쇼핑객들은 이제 그들의 구매와 그들이 구매하는 브랜드의 지속 가능성 자격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잘 알고 있다. Global Data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영국 소비자 중 거의 3분의 2가 34세 미만 중 70%로 증가하여 제품 및 소매업체를 선택할 때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할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영국 대형 소매업체들은 지속가능성 관련글을 웹사이트에서 홍보하고, 보다 지속적이고 책임감 있게 의류 제품군이 진열대에 등장하면서, 이것을 받아들인 것으로 보인다.

지속 가능한 의류의 판매와 고객 인지도를 모두 높이려면 명확하고 일관된 마케팅이 필수다.

 

 

현재 진행중인 몇몇 브랜드를 예를 들어보면,  H&M의 (H&M Sense)은 회사의 환경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직물과 보다 지속가능한 생산방식으로 만든 컬렉션이다. 고객이 H&M 매장에서 원치 않는 의류를 재활용하도록 유도하는 강력한 지속 가능성 페이지를 통해 향후 구매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데님은 청바지를 만드는데 필요한 엄청난 양의 물로 악명이 높으며, 리바이스는 현재 100% 지속 가능한 소싱 면화를 청바지에 사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전체 디자인과 제조 과정을 통해 지속 가능성에 대한 그들의 의지를 선언하고 있다.


아우터웨어 브랜드 파타고니아는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고, 공정 거래 관행을 준수하며, 공급망을 모니터링하여 지구와 근로자, 소비자에게 안전한지 확인한다. 이 회사는 DIY 리페어 가이드와 제품 케어 조언으로 고객이 의류를 수리할 수 있도록 돕고, 헌 의류의 재활용과 중고품 구입까지 권장하고 있다.

 

Victoria secret 계열사의 Pink 의 leggning 제품은 대부분 recyle polyester 로 제품군을 이루며, 실제 그들의 웹사이트에느 몇병의 플라스틱 재생을 통해 제품이 만들어 졌는지 소비자들에게 픽토그램 형식으로 인식시켜 줌으로써, 소비자들이 좀 더 환경적으로 실행 가능한 쇼핑이 지속될 수 있도록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츨차 : whichpl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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