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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DAYUPGRADE/세상을읽는시간

캘빈 클라인, 구찌.. 명품브랜드들 중국 춘절 앞두고 WeChat 검색 순위 장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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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gue Business Index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Calvin Klein과 Gucci는 구정 연휴를 앞두고 중국 소셜 미디어 앱 WeChat에서 소비자 검색 증가율을 1 위로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Img from voguebusiness.com


1 월 앱에서 Calvin Klein의 검색 량은 평균 검색 량에 비해 32 배 증가한 최대 310 만 건, Gucci에 대한 검색은 평균에 비해 10 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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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된 13 개의 상위 명품 브랜드 중 Balenciaga, Burberry 및 Moncler도 검색 량이 2.1 배에서 2.8 배 증가하여 소비자의 관심도가 높았으며 Alexander McQueen, Celine, Givenchy 및 Saint Laurent는 평균 검색 량에 비해 거의 변화가 없었다고 하는데요.. 결과는 브랜드의 구정 캠페인 효과를 부분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명품 브랜드는 디지털 활성화에 우선 순위를 두고
보다 현지화 된 관련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올해는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구정을 준비합니다.

Pandemic 으로 미국의 소매판매에 대한 실망스런 Christmas season 을 보낸 바,
명품 브랜드는 춘절을 앞두고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은 위험에 처해 있어, 바짝 긴장한 듯 합니다.

Pandemic 으로 전세계가 어려움을 겪고는 있지만, 중국은 전 세계 명품 지출의 약 37 %를 차지하며 12 월 소매 판매 4.6 %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하더라구요..

UBS에 따르면 올해 2 월 12 일인 구정은 럭셔리 1 분기 매출의 중요한 원동력으로, 중국에서는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이 전년보다 덜 강조되었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활성화가 더 적었기 때문에 Digital Luxury Group의 파트너이자 중국 전무이사 인 Pablo Mauron은 봄 축제 기간 동안 더 큰 지출을 가져올 것이라고 했다는데요..

현지화, 관련성 및 디지털 홍 바오 Calvin Klein은 뮤지션 Lay Zhang, Lil Ghost 및 Xin Liu를 포함한 유명인을 모집하며 봄 축제와 황소의 중국 조디악 표지판을 축하하는 캠페인을 진행했고, 구찌는 만화 캐릭터 도라에몽과 IP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하며 다른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역시 떠오르는 중국 시장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제가 요즘 읽고 있는 “2030 축의전환” 에서도 아시아 및 신흥경제개발 국가들의 급성장을 예견하는 문장들이 많더라구요..
이제는 국내시장과 미국소비시장에서 벗어나 가까운 중국과 동아시아,, 그리고 멀지않은 미래에는 아프리카 시장까지도 눈을 돌려야 할 때 입니다!!! 실제 벤더들 가운데에는 에티오피아생산을 시작한 한국벤데들도 있답니다.

2월의 첫 날…
팬더믹 이후의 세상을 기다리며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글을 남깁니다!
모두 좋은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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