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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DAYUPGRADE/세상을읽는시간

패스트 패션 / 곧 위험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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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모두 대중 소비 시대에 성장했고, 성장해나가고 있다.

우리 모두는“당신이 떨어질 때까지 쇼핑하라”는 말을 들어 왔고, 우리 중 일부에게는 이것이 우리가 돈을 쓰는 데 익숙한 방식이다.
개인쇼핑도 회사 시장조사하듯, 마구마구 써대는;

쇼핑몰은 항상 주말에 찾아가는 곳이었며, 온라인 쇼핑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으므로 완전히 새로운 옷장을 구입하는 것이 그 어느 때 보다 쉬워졌다.

 

많은 미국인들처럼, 그리고 세계의 대부분 인구들처럼, 우리내 이런 생활 방식은 익숙한 것이었다.

그 후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대유행이 발생했고, 

쇼핑몰이 문을 닫고 배달 서비스가 지연되면서 더 이상 필수품 외에는 구매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

 

놀랍게도 전염병이 시작된 이래로 옷을 몇 벌 정도만 구입했다. 아예 안한건 아니고 쇼핑의 대부분이 빈티지쇼핑에서 이루어진.

요즘의 깨달음은 내가 왜 과거에 그렇게 많은 옷을 구입했는지 의문을 갖게했다.

쇼핑에서 한 발 물러서서 패스트 패션이 사람뿐만 아니라 지구에도 해를 끼치는 여러 가지 방법을 깨닫게 되었다.

 

내 쇼핑 습관은 대유행으로 인해 대부분 정복되었지만 사람들이 패스트 패션을 포기해야하는 다른 많은 (심각한) 이유가 또 있다.

 

SHEIN, Fashion Nova, PrettyLittleThing, Boohoo, Forever 21 등과 같은 인기 브랜드는 수요에 따라 인기가 있지만 이러한 비즈니스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나 객관적으로 본 적이 있었을까?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듣고 싶은 말에도 불구하고 패스트 패션은 매우 비 윤리적이며 소비자, 직원 및 지구에 해를 끼친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많은 패스트 패션 브랜드가 근로자의 임금을 과소 평가하고 경우에 따라 아동 노동을 활용하여 옷을 제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종 사람들은 이러한 의류 품목이“얼마나 싼”것에 대해 빠르게 자랑한다.

이 옷들이 그렇게 싼 이유의 큰 부분은 이 회사들이 노동자들에게 생계비를 지불하지 않기 때문이다.

 

소비자로서 우리는 우리가 돈을 벌고있는 사업의 종류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2012 년 11 월 방글라데시 다카의 한 의류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100 명 이상의 근로자가 사망했던 사건이 있다.

1 년이 채 지나지 않은 2013 년 4 월, 다카의 같은 의류 공장이 무너져 또 1,000 명 이상이 사망했다.

Google 검색 몇번만으로도 유사하게 비극적 인 사건을 수백 건 더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불편한 사실은 말 그대로 이러한 수익성 높은 패스트 패션 산업이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 가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옷을 제조하는 많은 공장은 안전하지 않고 위험한 작업 조건을 가지고 있다.

 

근로자는 권리가 없으며 노동 조합을 거의 결성 할 수 없다.

조직과 파업을 할 수 없다는 것은 주로 여성인이 노동자들이 그들이 일하는 회사에 의해 크게 착취 당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장소 중 많은 곳은 인기와 서양 소비자의 수요로 인해 여전히 열려 있다. 물론, 여기에는 이 글을 쓰는 나 자신도 포함되어 있다.

 

앞서 말한 이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것처럼 패스트 패션도 우리가 고향이라고 부르는 지구를 파괴하고 있다.

이 공장에서 사용되는 많은 재료는 폴리 에스터, 레이온, 스판덱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스판덱스 및 폴리 에스터와 같은 비 생분해 성 직물은 분해하는 데 20 ~ 200 년이 걸릴 수 있고, 설상가상으로, 생산 된 많은 옷은 오래 가지 못하며 소비자에 의해 또 다시 빠르게 버려진다.

실제로, 낭비되는 직물의 약 85 %는 결국 매립지나 소각장에 버려진다.

직물은 미국 매립지의 약 5 %를 차지하며 미국인들은 매년 1 인당 무려 70 파운드의 옷을 버린다.

 

또한 섬유 염색에는 결국 수로를 오염시키는 많은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직물이 염색되는이 지역에 사는 많은 지역 주민들은 오염 된 수로로 인해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이 수익성 높은 산업의 유일한 실질적인 수혜자는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인 것이다.

이 모든 정보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소비자로서 우리가 도울 수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의류산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쇼핑의 양을 제한하는 것만이 답이 될 수는 없어 보인다. 

 

어렸을 때 “Reduce, Reuse, Recycle”이라는 문구를 들어 본 적이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재사용과 재활용만을 인정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구매하는 옷의 양을 줄이는 것이 가장 환경 친화적인 선택인 듯 하다.

 

축소가 실현 가능하지 않은 것 같으면 (주머니도 ​​고마워 할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고려해야하지만) 재사용은 차선책이 된다. 옷을 재사용하는 것은 중고 가게나 중고품 가게에서 쇼핑하는 것을 의미 할 수 있다. 빈티지 쇼핑으로 산업을 재 활성화 시키는 것. 중고품 쇼핑으로 낭비를 줄이고 보너스로 항상 정말 독특한 조각을 찾을 수밖에 없다.

 

이미 만들어진 옷을 다시 입으면서 새 옷에 대한 수요를 줄이고 더 많은 옷이 매립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재활용 할 수 있다.

옷이나 침구 등 우리가 버리는 경향이있는 대부분의 물건은 실제로 다른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

요즘에는 옷을 재활용하는 데 도움을 줄 환경 의식을 마케팅화 하는 회사도 있으니 말이다,

 

우리는 이런 일련의 과정에서 지구와 동료 인간을 파괴하지 않고도 유행을 따라갈 수 있다.

우리는 우리가 인정하고 싶은 것보다 현대 사회의 상태에 대해 훨씬 더 많은 책임을지고 있다.

 

우리 모두는 한 번에 하나의 의식적인 선택으로 변화를 만들기 위해 주어진 역할을 해야할 때이다.






 

 

 

 

 

 

 

 

출처 : dailytarg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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