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효과적인 키워드 조사를 위해서는 항상 Google Trends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검색과 관련된 정보를 유지하고 키워드를 적절하게 구현하여 상위 순위를 확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주어진 키워드의 관심사를 확인하기 위해 Google Trends를 사용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키워드의 연구를 보다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 Google 트렌드를 활용하는 것은 순위가 더 높은 페이지에 도움이 되며 키워드 검색에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콘텐츠를 적시에 만드는 계절적 추세를 고려하십시오.
키워드를 제대로 살펴보면 일부 키워드의 검색 볼륨이 계절별로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몬순 기반 제품을 검색하는 경우, 미국에서는 6월, 호주에서는 12월에 순위가 향상된 검색 질의에서 이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이런 나라들에서 장마철로 여겨지고 있어, 사람들은 이 계절을 맞이할 준비를 하기 위해 이 상품들에 대해 더 많이 검색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계절에 따라 비즈니스가 달라지는 경우 Google Trends 검색 쿼리를 분석하여 피크에 대한 빠른 추정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2. 관련 주제와 트렌드에 맞는 주제를 찾습니다.
트렌드 검색을 사용하면 콘텐츠로 더 중요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출 경우 콘텐츠에 대한 트래픽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이 글래머 세계에 관한 패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패션과 관련된 모든 트렌드 검색을 확인하면 그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트렌디한 패션 검색을 자신의 주제를 통해 강조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는 향상된 트래픽 비율과 함께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인기 급상승에 대한 데이터 스케이팅을 확인하는 동안 모든 종류의 키워드는 피하십시오.
콘텐츠에 대한 좋은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나, Google Trends에서 해당 주제를 아직 확인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 키워드는 선택하지 마십시오. 실패한 주제에 대한 내용을 만드는 데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 내용을 작성하기 위해 주로 두 개의 주제를 선택하지만, 두 항목의 키워드 난이도가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두 항목의 월간 검색량이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여기서 여러분은 한 주제에서 거대한 스파이크를 발견할 수 있고, 다른 주제는 스파이크를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를 시작하기 전에 Google 검색 트렌드를 적절히 활용하십시오.
즉, 메인 키워드를 잘 공략해야지 뭉뜨그리는듯한 애매한 단어나 긴 구절은 좋지않습니다.
4. Google Trends 데이터를 사용하여 콘텐츠 달력을 체크합니다.
작업할 다음 항목의 내용 일정관리를 작성합니다. Google 검색 결과를 사용하여 보다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스카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구글 트렌드 자료에서 이 용어에 대한 검색 결과를 보면 오스카가 매년 3월에 일어나듯이 대략 3월 초에 피크가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화 블로그 사이트를 운영중인 경우 일정 스케줄에 대한 내용을 만들도록 표시할 수 있습니다.
5. 관련 쿼리를 사용하여 새로운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Google Trends는 용어를 검색할 때 사람들이 검색하는 쿼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약 사람들이 선글라스를 찾고 있다면, 그들은 구찌, 레이밴 등을 검색할 것이다. 이는 더 많은 키워드를 찾을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잠재 고객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블로그를 하다 보니, 키워드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습니다.
현실적으로 유입이 많다고 해서, 관련 광고를 통한 수익으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나, 키워드 검색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해 Google Trends는 보다 유용한 방식으로 이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단, 컨텐츠에 맞게 활용하고 컨텐츠와의 적절한 밀도를 유지하면서 적합한 대로만 사용하면 됩니다~ 그쵸?! ^^
참고출처 ; influencive.com
'EVERYDAYUPGRADE > 세상을읽는시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opify : Amazon과의 경쟁이 가열, 특허 비침해 커뮤니티 가입!!! (0) | 2021.05.07 |
---|---|
Linen (린넨) (0) | 2021.05.07 |
유튜브(Youtube) 채널 이름 변경 방법 (0) | 2021.05.04 |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시기에 놓치지 말아야 할 것!!! (0) | 2021.05.03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향한 우리의 자세 (0) | 2021.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