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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DAYUPGRADE/세상을읽는시간

아동복 시장, 성장세 / 가족이 브랜드가 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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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이 브랜드가되어' Kids fashion이 성장하고 있다.

 

Children’s fashion is growing because ‘your family becomes your brand’.

작년에는 Maisonette 및 Dopple과 같은 전문 소매 업체나, Farfetch와 같이 high-brand 에서 고급 아동용 패션 스타일이 증가했다.

 

아동복 시장은 지난 2 년 동안 남성 및 여성 패션보다 빠르게 성장하여 전 세계적으로 2,500 억 달러, 미국에서는 340 억 달러에 도달했고, SSENSE같은 명품 브랜드들도 지난 6 개월 동안 아동복을 출시했다.


Maisonette 공동 설립자 Sylvana Durrett에 따르면 어린이는 점점 더 소비자의 소셜 미디어 브랜드의 일부가 되어가고 있다고 한다. 실제, 아들을 키워본 바로는, 아이들은 일주일에 5일 이상 똑같은 스파이더맨 티셔츠를 입는 것에 만족할 수 있지만, Instagram 을 포함하여, 부모세대들의 social media 영향으로, 가능한 우리 가족의 life style을 대변할 수 있는 세련된 옷을 입혀 업로드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Pandemic 으로 아무래도 사람들의 life style 이 online, social media 로 이동함에 따라, 아이들의 사진 게시가 증가할 수 밖에 없었으며, #MommyAndMe 해시태그가 생겨난 것도 역시 그 이유일 것이다.



유행 전염병 이전에도 인기있는 트렌드는 2020 년에 Instagram에 500만 회 이상 게시되었었고, 이런 추세로 인해 ladies brand 에서는 소량으로라도 mommy & me look 혹은 kids brand 에서 sister look, family look 으로 일부 품목을 special 화 하기도 한다.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의류 브랜드 PacSun 7 월에 4-14 어린이를 대상으로 성별이 없는 어린이 카테고리를 출시할 예정이라 한다. Pacsun 최고 브랜드 책임자인 브리-올슨은 컬렉션은 주로 자체 온라인 채널과 상점, 그리고 NORDSTROM 백화점에서도 판매될 것이라 한다.PacSun 2020년에 비해 배의 매출을 올렸고, 1년도 되지 않아 거의 70만명의 FOLLOWER TIK-TOK 계정을 성장시켜가고 있다.



브리-올슨은 "PACSUN KIDS 우리가 오랫동안 생각해 것입니다. 브랜드는 핵심적으로는 16세에서 24 사이의 연령층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이제 우리가 지역에서 입지를 굳혔기 때문에, 우리는 다른 분야로 나눌 있을 만큼 충분히 강력한 위치에 있다고 느꼈습니다."라고 하는데 , 키즈때부터 PACSUN 입고 아이들이 Jr. 되어서도 꾸준한 소비자 층으로 자리매김할 있기 때문이다. Abecrombie kids cotton-on 등도 비슷한 예로 있겠다.



또한, Anthropologie 역시 kids line 이미 셋업했으며, 많은 스타일들을 함께 share 하고 있다.

Img frm anthropologie
Img frm &other stories


최근 어린이 라인을 론칭한 브랜드들은 대부분 SNS 통해 광고하고 있는데, SSENSE 2021 가을 어린이 패션 런칭을 위해 지난 동안 12개의 게시물을 연달아 올렸고, 각각 100 명의 팔로워로부터 8,000-14,000개의 좋아요를 얻었다.

 

 

참고출처 : glossy.com

 

 

지면 광고는 더 이상 무의미한 듯 하다.

이미 우리에게 충분히 친숙한 ZARA 나 MANGO 등에서 FASHIONABLE ITEM WITH REASONABLE PRICE 로 잘 나오기에 한국 아동복 마켓은 하향세라는 말들이 있어왔고, 일부는 중국이나 아시아 지역으로 발은 넓히는 노력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미국 시장 자체에서 이미 이런 움직임이 크게 포착되고 있고, 우리도 이미 이 상황에 젖어들어 있지만 인지하지 못했을 뿐이다.


또한 요즘 Kids 들은 예전과 같지 않아, 단순히 부모의 영향을 받아 선택하기 보다는 각자의 개성도 강하고, personal opinion 이 뚜렷하다 보니, social media 활동을 통한 본인의 취향을 choice 할 수 있는 나이이기에 그만큼 KIDS BRAND 들의 행보를 눈여겨 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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