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 Virtual Fashion, 패션 크리에이터를 위한 글로벌 커뮤니티 출시
CLO-SET Connect는 패션 크리에이터들이 오픈마켓, 포트폴리오 관리 툴, 네트워킹 솔루션을 통해 디지털 자산을 강화할 수 있는 최초의 글로벌 커뮤니티라고 한다.
CLO-SET Connect를 통해 크리에이터는 자신만의 3D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디자인에 힘을 실어줄 수 있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CLO-SET Connect의 플랫폼 내에서 3D 뷰어를 통해 서로 연결, 네트워크, 협업 및 작품 발표를 할 수 있다.
또한 커뮤니티의 가상 오픈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3D 의류 제조에 필요한 모든 필수 구성 요소를 구입할 수 있다.
기술 회사인 CLO Virtual Fashion은 "실제 3D 의류를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자산에 대해 디자이너에게 직관적인 원스톱 목적지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시장은 업계의 벤더와 크리에이터가 제품과 크리에이티브를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스와치온, 차처스 등 100개에 가까운 유명 원단업체와 패션 자회사 소재 업체가 CLO-SET 커넥트에 벤더로 진출해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모두에게 디지털 자산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1,500개 이상의 가상 패브릭과 3D 의류 구성 요소가 CLO-SET Connect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CLO-SET Connect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3D 의류 개발에 필요한 모든 구성 요소에 액세스하면서 이전과는 달리 전시, 연결 및 협업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라고 CLO Virtual Fashion은 말합니다.
참고출처 : Juststyle.com
실제, PANDEMIC 이후 의류업계에서 CLOSET 은 이미 활성화되었다고 볼 수 있다.
CLO 를 통해 ACTUAL GARMENT SAMPLING 전에, 3D Clo image 를 통해 about fit 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일부는 더미에서 실측도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실물과는 차이가 있으므로), 이를 통해 Concept sample 에서 Fit sample 단계로 가기 전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데,
여기에 크리에이터와 벤더 및 업체간의 네트워크까지 가미된다며, 이제 더이상 Vendor 의 디자인팀이 필요없어질 수도 있다는....;; 불길한 예감...
뭐... 아직까지는 중간 vndr 가 sorting 해주고 해야겠지만... 그냥 shopping 하듯, clo-set 에서도 자신들의 컨셉에 맞는 제품들을 3D 로 쉽게 볼 수 있고 여기에 네트워크까지 가미된다면.... 여러모로 소비자들에게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니, 좋은 환경이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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