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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SET, Virtual fashion / 패션크리에이터를 위한 글로벌 커뮤니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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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 Virtual Fashion, 패션 크리에이터를 위한 글로벌 커뮤니티 출시

CLO-SET Connect는 패션 크리에이터들이 오픈마켓, 포트폴리오 관리 툴, 네트워킹 솔루션을 통해 디지털 자산을 강화할 수 있는 최초의 글로벌 커뮤니티라고 한다.

 

CLO-SET Connect를 통해 크리에이터는 자신만의 3D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디자인에 힘을 실어줄 수 있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CLO-SET Connect의 플랫폼 내에서 3D 뷰어를 통해 서로 연결, 네트워크, 협업 및 작품 발표를 할 수 있다.

또한 커뮤니티의 가상 오픈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3D 의류 제조에 필요한 모든 필수 구성 요소를 구입할 수 있다.

기술 회사인 CLO Virtual Fashion은 "실제 3D 의류를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자산에 대해 디자이너에게 직관적인 원스톱 목적지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Img frm juststyle.com


또한, 시장은 업계의 벤더와 크리에이터가 제품과 크리에이티브를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스와치온, 차처스 등 100개에 가까운 유명 원단업체와 패션 자회사 소재 업체가 CLO-SET 커넥트에 벤더로 진출해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모두에게 디지털 자산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1,500개 이상의 가상 패브릭과 3D 의류 구성 요소가 CLO-SET Connect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CLO-SET Connect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3D 의류 개발에 필요한 모든 구성 요소에 액세스하면서 이전과는 달리 전시, 연결 및 협업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라고 CLO Virtual Fashion은 말합니다.

 

 

참고출처 : Juststyle.com

 

 

실제, PANDEMIC 이후 의류업계에서 CLOSET 은 이미 활성화되었다고 볼 수 있다.

CLO 를 통해 ACTUAL GARMENT SAMPLING 전에, 3D Clo image 를 통해 about fit 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일부는 더미에서 실측도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실물과는 차이가 있으므로), 이를 통해 Concept sample 에서 Fit sample 단계로 가기 전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데,

 

여기에 크리에이터와 벤더 및 업체간의 네트워크까지 가미된다며, 이제 더이상 Vendor 의 디자인팀이 필요없어질 수도 있다는....;; 불길한 예감... 

 

뭐... 아직까지는 중간 vndr 가 sorting 해주고 해야겠지만... 그냥 shopping 하듯, clo-set 에서도 자신들의 컨셉에 맞는 제품들을 3D 로 쉽게 볼 수 있고 여기에 네트워크까지 가미된다면.... 여러모로 소비자들에게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니, 좋은 환경이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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