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우주에는 한계가 없다!
최근 성장하고 있는 수익성 높은 시장비디오인 게임 콘서트는 큰 사업이 된다.
이번 주말, 수천만 명이 비디오 게임 포트나이트의 공연을 위해 아리아나 그란데 아바타를 시청하고 교류할 것이다.
반짝이는 아리아나 그란데가 그녀의 가장 팝 히트곡을 연주하기 시작하면서 별이 빛나는 밤하늘에서 모습을 드러냅니다.
말 그대로. 이것은 그란데의 최근 축제 나들이도 아니고 팝스타가 직접 참석한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Grande는 완전히 디지털화된 형태로 널리 알려진 온라인 비디오 게임 Fortnite와의 대화형 협업인 The Rift Tour의 일부로 보입니다. 이번 주말에만 전 세계에 출시되는 이 브랜드는 가수와 "음악 여행"을 더빙하고 있으며, 음악과 비디오 게임이라는 서로 다른 두 문화계의 거물들 사이의 새로운 관계의 마지막 장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포트나이트(Fortnite)의 브랜드 책임자인 필 램풀라(Phil Rampulla)는 "아리아나가 수년간 자신의 음반에 담아온 음악의 범위는 시각적으로 표현하기에 매우 풍부했다"고 이 가수와 제휴를 결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그녀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재능 있고 강한 여성이고 우리는 그것을 우리 세계에서 정말로 원했습니다."라고 전 세계 400만 명의 엄청난 등록 사용자를 헤아리는 포트나이트 팬 층에 대해 설명합니다.
뮤지컬 여정을 제작하는 작업은 초기 논의부터 이번 주말 출시까지 6개월간의 과정이었으며, 독점적인 비주얼과 노래 리믹스로 완성되는 그란데와 그녀의 크리에이티브 팀의 직접 참여가 있었다. 이것은 단순히 애니메이션 콘서트 영화가 아니라, 시간대별로 펼쳐지는 대화형 체험으로, 사용자들은 게임의 세계를 돌아다니며 그녀의 공연을 어떻게 경험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란데와 에픽게임즈의 제휴는 이전에 트래비스 스콧, 디플로, 제이 발빈이 참여했던 일련의 포트나이트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중 가장 최근에 이루어졌으며, 2019년 EDM 스타 마슈멜로를 시작으로 1070만 명의 관객을 끌어 모았고, 그의 세트 기록은 2020년 빌보드 뮤직 어워드 최우수 전자 앨범상을 수상했다. 스캇의 공연은 4천5백만 명이 관람하는 등 그 이후 범위와 인기가 높아졌을 뿐이다. 그는 "흥미로운 점은 어떤 두 프로그램도 똑같지 않다는 점이다. 목표는 지구 상의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경험하게 하는 것입니다."
지난 11월 릴 나스 엑스와 비슷한 콘서트 경험을 만든 비디오 게임 개발사 롭록스의 글로벌 음악 책임자인 존 블라소풀로스는 이러한 인터랙티브 협업이 슈퍼스타 아티스트들에게 부정할 수 없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지적한다. "그들은 자신들과 그들의 음악을 표현하고 극과 극의 몰입과 사회적 환경에서 팬들과 교류할 수 있는 독특하고 창의적이며 참신한 방법입니다."
"우리가 항상 묻는 것은 '당신이 현실 세계에서 할 수 없는 포트나이트에서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라고 램풀라는 묻는다. "이 모든 것이 꽤 엉뚱한 결과로 이어집니다." 만약 당신이 선택한다면, 그것은 심지어 그녀가 히트곡을 부를 때 그란데의 아바타에게 바로 걸어갈 수 있는 능력도 포함합니다. Rampulla는 "3D 몰입형 공간에서의 실시간 상호작용"이라고 말합니다. "기술이 향상되고 대역폭이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작업은 점점 더 커지고 개선될 것입니다."
Vlassopulos에 따르면 창의성과 관객이 도달할 수 있는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그는 "아티스트들은 18개월 동안 세계 일주를 해야 하는 대신 수백만 명의 팬들을 위해 하룻밤에 꿈꾸고 공연하는 무한의 장소에서 공연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한계는 메타 우주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지난 6월 포트나이트와 공동작업을 한 영국 팝 배우 이지라이프의 프런트맨 머레이 맷레이버스는 "이것은 음악을 소화하는 새롭고 흥미로운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전통적인 의미에서 라이브 쇼를 대체할 수는 없겠지만 비디오 게임의 무한한 가능성은 정말로 흥미로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에서는 언제나 음악이 큰 역할을 해왔으며 이는 또 다른 크로스오버입니다."
이러한 존재하지 않는 한도는 현금흐름에도 편리하게 적용된다. 그란데 관광지에서 브랜드 머치가 판매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포트나이트는 이번 주말 그란데의 패션과 액세서리의 디지털 전용 라인을 판매합니다. 이는 주최 측에게 또 다른 금융 매력입니다. Vlassopulos는 그들의 Lil Nas X 상품이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뛰어났다고 언급하며 8자리의 비율을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가상 콘서트들은 팬덤을 표현하고 그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들을 재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팬들에게 제공한다. 그들이 실제로 할 수 있는 것처럼."
자료출처 : thergardiance.com
마치 엔터테이먼트의 미래도 곧 이러지 않을까 싶은 기사다..
'EVERYDAYUPGRADE > 세상을읽는시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블록스(Roblox) : 힙합 뮤지션 KSI 의 공연 및 런칭파티 개최 예정 (0) | 2021.08.12 |
---|---|
7월에 로블록스(Roblox) 주가 14% 하락한 이유 (0) | 2021.08.08 |
인디텍스(Inditex), 라코스테(Lacoste), 프리마크(Primark), PVH 코퍼레이션, 랄프 로렌 코퍼레이션(RL)의 움직임! (0) | 2021.07.30 |
미국주식 / Roblox: 소유하고 있는 경우 주의해서 매도!!! (1) | 2021.07.27 |
AMAZON / 알렉사(Alexa) / 음성지원, 에코스피커 - 스마트 홈 장악 (0) | 2021.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