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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id 19 으로 인한 미국백화점, 노드스트롬(Nordstrom) 의 대응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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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백화점 Nordstrom 은 Pandemic 으로 인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근본적인 재검토로 힘든시기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Img from voguebusiness.com



지난 목요일 투자자의 날 프레젠테이션에서 회사는 전통적인 도매를 전체 매출의 85 %에서 50 %로 줄일 계획을 발표 했는데요.
즉, 직송 (브랜드에서 고객에게 제품을 직접 배송), 할인 및 수익 공유 거래에서 더 많은 판매가 발생할 거라는 겁니다.
Nordstrom은 브랜드에 더 많은 유통 옵션을 제공 할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더 많은 구색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다각화는 또한 재고 및 주기적 인하를 포함하여 도매 모델과 관련된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움직임은 판촉주기의 속도와 판매되지 않은 재고량을 포함하여 도매와 관련된 약점을 노출하고 가속화 한 대유행의 여파로 인한 중추적 변화를 나타냅니다.

“이것은 백화점 모델의 변화를 의미하는 기념비적인 단계입니다. 뉴욕에 본사를 둔 컨설팅 회사 인 Robert Burke Associates의 회장 겸 CEO 인 Robert Burke는 이것이 어떤 주요 단계인지 과소 평가하지 않을 것입니다. " 다른 소매 업체는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식을 마련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에 다른 소매 업체 역시 이를 따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사장 겸 최고 브랜드 책임자 인 피트는 새로운 모델이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 구색을 매장보다 20 배 더 늘릴 것이라고 했는데요. 이는 Nordstrom과 저렴한 가격 인 Nordstrom Rack의 고객 모두에게 반향을 일으킬 것입니다. 동시에 이러한 새로운 옵션은 새로운 브랜드 파트너를 유치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전통적인 도매 모델을 경계 할 수 있습니다.

백화점은 Covid-19 전염병과 그로 인한 소매 낙진으로 특히 큰 타격을 받았는데요.
노드스트롬 경쟁사 인 Barneys와 Neiman Marcus는 파산했고, Bloomingdale ’s를 소유 한 Macy ’s는 매장의 20 %를 폐쇄하고 있습니다.
Curb side pick up과 같은 온라인-오프라인 기술을 일찍 채택한 Nordstrom은 2020 년 10 월 31 일로 끝나는 3 분기에 수익성을 회복했지만, 실질적 판매는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6 % 감소했다고 하네요.. 올해 Nordstrom은 Nordstrom Rack의 전자 상거래 및 판매에 힘 입어 25 %의 매출 성장과 함께 올해 이전 Covid 수준으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Covid 19 발생하기 전에 일부 브랜드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도매 소매점에서 벗어나고 있었습니다. 노드스트롬 및 기타 백화점의 경우 할인 모델 및 직송 배송과 같은 옵션을 통해 브랜드를 더 잘 제어 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직배송으 통한 수익 공유 모델은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는데요.
Farfetch의 직송 모델을 통해 전 세계 명품 부티크에서 상품을 판매 할 수 있으며 Selfridges의 할인 모델은 수익성이 입증되었습니다.

온라인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Nordstrom은 Farfetch 및 Yoox Net-a-Porter와 같은 고급 전자 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강력한 경쟁자가 됩니다.
노드스트롬이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새로운 디지털 우선 전략의 일부에는 소매 업체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고객 개인화를 기반으로 한 보다 정교한 온라인 제품 발견에 초점이 포함되었습니다.

Pandemic 으로 인하여 shopping trend 는 확실히 변하였고, 모든 축이 e-commerce 로 돌아가고 있음이 확실해 지는 시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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