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DAYUPGRADE/책읽는시간

그레이트 리셋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상) / 나는 디지털 노마드맘으로 살기로 했다

728x90
반응형

집앞 영어 도서관에서 영어대신 한글책만 보는 요즘
특히나 경제서나 자기 개발서 위주로 읽어보려고 노력중인데,
작년 이후 세상에 너무 많은 변화가 일다 보니 가능한 최근 (2020년 이후) 발간된 책 위주로 찾아본다.

그러다 발견한 두 권의 책...


그레이트 리셋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상) / 포레스트북스 / 김영익

사실 이 책은 경제 전문 교수님이 작성한 책이라 그런지
워낙 경제 경영 국제 관련 정보가 전무한 나에게
경제지표?;; 이런 단어는 이해조차 하려고 접근되지 않는 단어인지라..
처음엔 그냥 글자 그데로 읽다가, 한주 더 연장해서 천천히 한 챕터 씩 제대로 정도 읽다보니,, 조금은 알겠는.. ㅎㅎ
이해하기 쉽게 잘 써주셨다는 서평을 어디선가 봤는데 ;; 나는 공부를 좀 더 해야겠는;;

그치만, 아무래도 최근에 집필된 책이다 보니, 우리의 현 상황을 아주 잘 나타내고 있었다.

지금은 부채가 너무 심각한데
과거의 지표에 따르면 거품 붕괴 전의 상황이라 하니;;
앞으로 어떻게 변화될 지 걱정된다..

이 책에서는 경제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분야를 어우르고 있지만
특히나 주식관련이랑 앞으로 5년, 달러 가치의 전망부터 부동산 시장 예측 등 관련 분야가,,
아무래도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이해가 쏙쏙되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낙관적이거나 비관적 시선이 아닌,
앞으로 어디에도 휘둘리지 않을 위기와 회복기 안에서 금융시장을 명확히 바라보는 안목이라 하셨다.

이 책을 통해 좀 더 공부해 봐야겠다.

Pic by everydayupgrade


나는 디지털 노마드맘으로 살기로 했다 / 파이프라인 / 김민선

아… 나도 작가처럼 그렇게 살고싶다…
읽는 내내 부럽기만 했던 책.

이 책의 저자는 Pandemic 이 일어나고 단숨에 digital nomad 가 된 게 아니라 사실 꽤 오래전부터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살고 있었다. 아.. 나는 스타벅스 사먹을 줄 만 알았지 ;; 그냥 해외주식은 나와는 거리가 먼 얘기인 줄 ;
작가를 통해,, 다양한 세상을 통해 알차게 살고 있구나 .. 다시한번 또 다시 눈뜨게 됨;;

에피소드에 불가했지만 단짝 친구와 김밥장사 <김밥장사 에피소드 넘 재밌는;;ㅎㅎ> 부터 시작해,
젊은 시절부터 많은 실패와 경험을 통해 자동화 수익을 낼 수 있는 파이프 라인을 만든.
진정한 디지털 노마드가 아닌가....;;

작가의 블로그도 보고 했는데, 이 분은 꽤 유명해질 수 있는 많은 기회들을 정중히 고사하고 계신 듯 했다.

그거슨.. 즉슨… 디지털 노마드로 자리잡고 자신만의 중심을 딱! 잘 잡고 있어서가 아닐까?

그 베이스는 경제적 두둑함일테고.. <뭐;; 아닐수도 있겠지만>

내 일은 아니라고 생각했던 아마존 셀러, 이베이.. 관련 드랍쉬핑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이 책을 덮고,, 우선 나도 페이팔 계정부터 셋팅해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