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DAYUPGRADE/책읽는시간

살면서 한번은 짠테크

728x90
반응형

요즘 나의 워너비 유튜버 김짠부님의 책

살면서 한번은 짠테크 / 김지은 / 북스톤


나보다 어린 저자, 김짠부도 했는데, 나라고 못할쏘냐!!
의지박약 나에게 요즘 큰 바람을 불어넣어 준 책.

월급을 고스란히... 써 버리다 보니.
뭔가 많이 벌지는 못해도..
통장에 찍히는 숫자만 봐서는 조금씩이나마 모을 법도 한데.
점점 커가는 아이에 대한 핑계인건지.. 나의 커가는 씀씀이 때문인지..
정말,, 모이지 않는 돈...
쬐~~~~끔,, 모일 법 하면, 어떻게 알고 그때그떄 쓸 곳이 생겨 나는지 참...;;
더욱이 우리는 외벌이도 아닌데..
내 월급으로 4인 가족이 사는 사람들도 있는데..
정말, 이렇게 살다가는... 노후가 불안해져만 가는 요즘.
김짠부도 하는데.. 나도 해 보자.. 하며 집어든 책.

20대 초반 플렉스 하는 삶을 살았다는 그녀가 1년 반 만에 5천만원을 모았다는데..
올해는 나도 마이너스 되는 삶을 살지 말자며 조심스레 목표를 정해본다.

그동안 나역시 부족함 없이,,,  소소히 flex 하며 살아온 거 아닌지...
그녀도 했는데. 나도 할 수 있다!!! 의지뿜뿜!!!!!!
정말, 살면서 한번은 짠테크. 해보자!!!

그녀의 유튜브 대부분을 시청해서 인지. 글을 읽으면서도 그녀의 유튜브 채널을 보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그녀가 옆에서 깨알귀여움으로 마구 쉴틈없이 잔소리해듯 이야기 해 주는 듯한 느낌으로 슉슉슉 재미나게 읽고
찐하게 감동받은 책..

미래에 대한 그 어떤 준비도 없이 당장 화려하게 사는게 더 불행한 것 같다는 그녀의 말.
Ha... 나는 작가 나이때,,, 지금의 아이 아빠와 연애만 했지.. 뭐 했나.. 싶었다는;;

마지막 그녀의 에필로그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

나에게 돈은 현재의 내가 미래에 던져놓는 선물이다.
더 젊고 더 아쉬울 것 없는 지금의 내가 미래의 나에게
"하고 싶은 일만 하고 살아, 남한테 아쉬운 소리하지 말고" 하며 던져놓는 선물.

그래... 공부도 그렇고.. 돈도 그렇고..
미래의 나에게 던져놓는 선물이잖아... 알잖아!!! 실천만 하면 되는거!!!

그동안 내가 읽은 많은 재테크서에서 하는 말 처럼, 그녀 역시 가계부를 써보라 권장한다..
많은 어플을 나 역시 사용해 봤지만.. 그냥 또 알아서 자동으로 스캔되니,
개념없이 카드를 들이밀게 되는...
그래서.. 올해는 그녀의 글을 따라, 우선 간략히 나마 마음속에 정해진 목표를 적어본다.

2022년
가계부 쓰기
(신용카드대신) 체크카드 쓰기
주5회 사마시는 모닝커피줄이기
사실,,, 더 있지만.. 우선,, 여러 목표를 정했다 못지키지 말고.
실천 가능한 목표들 먼저 여기에 남겨본다.

20대 후반의 그녀가 약 2년만에 거머진 업적?!에 큰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 더욱 대성하기를.. 그래야 나같은 의지 박약 구독자들이 긴장갖고 살 수 있도록!!!
최근 결혼한 그녀가 또 앞으로 어떻게 부를 이뤄갈 지 기대해 보며.

2022... 나도 짠엄마로 등극해 보기로!!!

살면서 한번은 짠테크. 해보자!!! 지금부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