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DAYUPGRADE/책읽는시간

영향력을 돈으로 만드는 기술

728x90
반응형

박세인 인플루언서는 MKYU 강의를 통해 알게 됐었다.

사실, 강의를 신청해서 들어보진 못했고... 소개 영상을 통해 알게되어
인플루언서의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퐐로우만을 통해 부러워 하던 차.
책을 통해 만나게 되었다.

영향력을 돈으로 만드는 기술 / 박세인 / 천그루의숲




작은 영향력으로 큰 결과를 만들어 내는,
생각데로 사는 여자 - 박세인 작가

말 그데로 생각데로 사는 그녀의 삶
때로는 블로거, 인플루언서, 강의, 교수 그리고 원하던 가수로서 음반도 내는
그녀가 부럽기도, 대단하기도, 나도 언젠가... 하며 읽어 내려갔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 그 분야를 파고들면, 돈으로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열린다는데..
읽으면서는 그치 그치.. 그렇지.. 하며 고개는 끄덕끄덕 ... 하는데..
과연 나는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책에서 그녀가 언급하는 것 처럼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으니..
그냥 하던거 꾸준히 해 봐야 하는건지...
그러면서 하나씩 나를 돌아보게 되었다.

내가 왜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는지..
나의 강점은 무엇인지.. 나 라는 사람을 어떻게 메뉴얼 화 시킬 수 있는지..
나의 차별화 속성은 무엇인지.. 그렇다면 나의 비전 수익은 무엇이며,,
나는 과연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단순히 용돈벌이 해 보까~~~ 하고 시작했던 블로그의 글들로,
과연 나도 나의 데이터을 가지고 어떻게 영향력을 만들 수 있을 지..
요즘 많이 시들했던 나를 고민하게 만들어 준 고마운 책.

그리고 책 속에 소개된 글 중에는 학교 동문도 소개가 되어 있어
그녀를 찾아 퐐로우를 하고, 멀리서나마 응원의 메시지도 보내 보았다.

나도 매일매일을 알차게. 선한 영향력을 갖으며 살면서
언젠가 박세인 작가가 여는 북토크에 참여해 오늘의 감동을 나누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다.

나의 영향력을 무엇일까... 고민하고, 또 고민해 본다...
뚜렷하게 없다면,, 지금부터 만들어 보기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