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DAYUPGRADE/책읽는시간

나는 독서 재테크로 매년 3천만원을 번다

728x90
반응형

제목부터 너무 혹~!!! 한 책.

나는 독서 재테크로 월급말고 매년 3천만원을 번다. / 김도사기획, 안명숙지음 / 미다스북스


교사였던 저자가 부동산 투자를 잘못하여,
2억 빚을 지고서
독서 재테크를 통해 극복해냈던 과정과 독서를 통해 극복해 내온,, 그동안의 겪었던 일들을 소개했다.

작가의 말처럼 불행의 시작은 본인의 상상에서 비롯될 수 있다. 나 스스로 될 수 있다고 자신을 깨닫는 순간, 우리의 인생은 달라질 수 있다.
돈 역시 우리에게 그런 존재가 아닐까?

2022년.. 소비를 줄이고, 인생에 한번은 짠테크하며 저축하고.. 우리의 노후를 준비할 것!!!
나와 가족의 미래를 위해 조금 더 강해져야 한다.
절대로 회피하거나, 포기하지 말자!!

정확히 몇 pg 에 적혀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글을 읽으며 내가 노트에 그데로 필사해 둔 걸 보니.. 책 읽던 그 순간 내게 꽤 인상깊었던 구절이었던 것 같다.

사실,, 매년 3천만원씩 버는 비밀이라는 건 없었다.
작가가 독서 재테크를 통해, 실천하고.. 극복하고... 책도 쓰고 강의도 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파이프라인이 구축되어 명예퇴직하면서 새로운 제 2의 인생을 살게된 것. 이 모든것이 독서를 통해 이루어진 것!!!

사실,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독서"라고 모든 책에서 말하고 있고,
이 책의 저자 역시 독서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다.

내가 관심있어 하는 분야의 책을 최소 100권은 읽어봐야 하는 것 처럼..
독서만 하지 말고, 실천을 하기로!!!
의식을 바꿔주는 독서를 하기로 했다.

이 책을 통해 읽어봐야 할, 읽고 싶은 2022년의 도서 목록들이 더 많이 생겼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