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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DAYUPGRADE

타임스퀘어, 디자이너 시장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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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라면 시장조사는 필수입니다.
마켓에서 지금 hot 한 아이템이 무엇인지, newest item 은 무엇인지, 마켓 동향이 어떤지에 따라 소비자들에 대한 이해와 해외 바이어들에게도 설명해야할 일들이 많기 때문에 시장조사는 꾸준히 하고 있어야 언제든 요청오는 업무들에 지체없이 대응할 수 있습니다. 즉, 트렌드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는 거죠.

Covid 19 과 Pandemic 으로 해외 시장조사는 모두가 불가하니, 해외 사이트에서의 인터넷 주문과 미국 뿐 아니라 유럽 등 서치에 서치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서치의 달인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본인이 맡은 카테고리에 따라 참고하는 사이트들이 다 다르겠지요.
저는 키즈와 레이디스를 맡고 있는데 시장조사시, 키즈는 국내 로컬 브랜드와 해외 브랜드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보통 주니어와 레이디스 쪽 카테고리를 많이 참조하는 편입니다. 특히 의류 부분에서는 아무래도 여성복쪽이 트렌디하고, 키 트렌드들은 시장의 흐름을 타면서 주니어, 유아동으로 하향합니다.

어제 가까운 영등포 타임스퀘어로 시장조사를 다녀왔고, 관련 사진들을 간단히 공유해 보겠습니다.

어제 룰루레몬 포스팅에서 간략히 소개했던 것 처럼,
https://designerjob.tistory.com/m/46

 

룰루레몬(Lululemon), 중국시장에서 급 성장

룰루 레몬,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 기간 동안 본토 수입이 두 배 이상 증가한 후 중국에 베팅 작년 3 분기에 룰루레몬은 중국에서 매출이 100 % 이상 증가한 '정말 강력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중

designerjob.tistory.com

이제 웰빙과 건강은 우리 삶에서 떼어놓을 수 없는 부분임을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타임스퀘어를 방문해 보신 분이시라면 아시겠지만, 나이키 관련 매장이 백화점 내, 타임스퀘어 3층과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동선이나 방문 소비자층이 모두 다르기 때문임에도 그렇겠지만, 그만큼 여러 계층의 소비자가 NIKE 제품을 찾고 방문한다는 증거입니다.

아래 사진에서처럼, Athleisure 는 확실히 neutral color tone 입니다. 일반 sweatshirts, jogger, basic pants, skirt 류로, basic mélange grey, white 바탕에 peach, neon lime color로 point 매칭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할 만한 포인트는 작은 detail들 입니다. Updated one point detail 은 바로 Multi color thread로 stitch poing 를 주었고, 여성 Top 의 A.H 하단을 보시면 pattern 상의 변화를 주었네요. 보통은 원단 소요량을 줄이고, 공임을 감안하여 몸판 / 소매 패턴을 따로 떠서 봉제하는데, 이 스타일은 패턴을 아예 직사각형으로 뜬 후, A.H. 하단과 옆선을 봉제하여 SLEEVE OPENING 을 생성해주었네요!

Pictures by everydayupgrade in timesquare


또한 FABRIC MIX IDEA 로 WOVEN WINDBREAKER 바디 원단과 CHEVRON LINE 으로 절개를 주어 FLEECE 를 매칭
그동안 제가 모르고 있었던 것인지,, 제 눈에 새롭게 들어온 건. 바로 ZIPPER 예요.
ZIPPER 이빨, 즉 PLASTIC 부분이 NEP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NEP JERSEY 처럼요.

Pictures by everydayupgrade in timesquare


그리고, 제가 사랑하는 자라입니다.
Knit, Cardigan 류에는 봄봄봄 봄이 와 있고, Jacket, Pants, 정장류에는 mono tone 의 아이템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지난번 포스팅 했던 것 처럼, statement collar 들이 브라우스 카테고리를 장악하고 있고, Smocking, lace mix 등 다양하게 update 된 아이템들이 많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자라도 그렇지만, 내수 역시 봄이라 자카드, 트위드, 니트 다양한 아이템들이 가득하니 코로나로 지쳤던 우리를 달래주는듯 합니다. 힘들었지만 눈은 너무 즐겁고, 마음은 너무 셀레는 시장조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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