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DAYUPGRADE/세상을읽는시간

브렉시티 이후(Post-Brexit), 영국 중,소기업들의 대응전략

728x90
반응형

Post-Brexit, 영국 패션 브랜드에게 작은 것이 아름다울 수 있을까?

Brexit 이후, 영국의 독립 럭셔리 브랜드에게는 앞으로의 여정이 더 어려워 보입니다.
한 가지 해결책은 소규모 기업이 지역 공급망을 더 많이 만들고 집 가까운 시장에 가까운 정품을 만드는 것 일겁니다.

영국이 유럽에서 분리되는 것은 영국에 기반을 둔 중소기업에게는 큰 도전입니다.
영국 패션 및 섬유 협회에 따르면 영국 패션 및 섬유 수출의 4 분의 3이 EU로 이동하였고, 이는 약 96 억 파운드의 무역에 해당합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8 년 기준으로 패션 및 섬유 기업의 99.7 %가 중소기업으로 확인되었으며 250 명 미만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Img frm unsplash.com


Brexit은 현재 진행중인 Pandemic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영국과 EU 간의 무역 거래가 소위 하드 브렉 시트보다 더 부드러운 타격을 입혔을 지 모르지만, 이제 추가적인 현실의 문제를 직시해야 할 때 입니다.

지속 가능성, 집에 가까운 생산 촉진 등 소기업의 강점인 유연성으로 빠르게 재 적응할 경우 소기업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McKinsey에 따르면 환경 불안과 재택 근무에 대한 반응으로 소비자는 현지 브랜드 및 매력적인 설립자의 진정한 이야기와 연결하는 경향이 더 커질 수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의 사고방식이 작은것도 여전히 아름답다라고 여기도록 변화시켜야 합니다.

소비자에게 지속 가능성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소규모 브랜드는 매력적인 가치 제안으로 강조 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중소기업은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경향이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급진적인 고객 중심성"은 독립 럭셔리 브랜드의 성공을 위한 핵심 요소라고 럭셔리 및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전략 회사 Équité의 CEO이자 캘리포니아의 Pepperdine University의 럭셔리 전략 교수 인 Daniel Langer는 말합니다. 여기에는 승진보다는 가치와 경험을 기반으로 충성도를 구축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고객 중심성은 고객과 함께 장기적으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우수한 경험을 제공해야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특히 변화와 불확실성의 시기에 소비자는 자신에게 영감을 주는 브랜드만이 살아남을 수 있으리라 봅니다.

럭셔리 협회 Orbis Excellentiae의 회장이자 Zurich University of Applied의 고급 연구원, 컨설턴트 및 강사 인 Fabio Duma 박사는 전염병 기간과 브렉 시트 이후 기간 모두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가 성공적인 브랜드를 위한 핵심 전략으로 남아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하며, 청중과 공감하기 위해 초점을 전환 한 브랜드는 가장 큰 이득을 얻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브랜드 경영진도 동의합니다. 현대 여성복 브랜드 Tove Studio의 공동 창립자 인 Camille Perry는“대유행 기간 동안 우리의 우선 순위는 우리 커뮤니티와 연결되어있었습니다. 첫 번째 자가격리 기간 동안 브랜드는 판매 우선 순위를 낮추고 커뮤니티를 돕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여기에는 자선 단체에 기부 된 수익으로 아카이브 판매를 개최하는 등 브랜드에 대한 많은 긍정적 인 피드백도 생성되었습니다.

고객에 대한 대응으로 중심을 잡고 변화하는 시대에 빠르게 적응하는 독립 명품 브랜드는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미래를 바라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