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쇼 시즌은 전 세계적으로 PANDEMIC 의 혼란이 진행되는 동안 그 어느 때보다 대중적인 디지털 광경으로 변모했다. 이는 명품 브랜드가 가장 중요한 중국 소비자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분석 할 수있는 더 많은 기회를 의미한다.
일부 유명 브랜드, 특히 Gucci, Saint Laurent, Bottega Veneta 및 Michael Kors는 2021 년 가을 / 겨울 전통 쇼 일정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참여하기로 선택한 브랜드는 중국에서 상당한 마케팅 향상을 얻었다.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브랜드에는 Dior, Versace 및 Louis Vuitton이 포함되었다.
중국 패션 소비자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유명인 마케팅이 브랜드의 소비자 참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반면, 일부 새로운 세대의 젊은 소비자는 더 이상 인플 루언서와 유명인의 업데이트에 만족하지 않고 개개인에게 더 집중해 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Balenciaga의 열렬한 팬이라고 생각하는 상하이의 Z 세대 중국 소비자 인 Liyan Qiu (19 세)는“우리 세대에게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패션 브랜드의 런웨이 쇼를보고 친구들과 리뷰를 전달하는 일은 매우 흔한 일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리뷰를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우리 자신의 의견을 공식화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했다.
즉, 더이상 인플루엔서들에게 휘말리지 않고, 세상을 보는 트렌드를 나 중심적으로 잡아간다는 뜻이기도 하다.
2021 년 가을 / 겨울 패션쇼 서킷은 국제적인 명품 브랜드들에게 춘절 이후 중국 소비자들과 교류 할 수있는 두 번째 중요한 기회를 제공했다.
브랜드들의 소셜 미디어 참여는 성공의 가장 중요한 지표이다.
브랜드가 패션 위크동안 중국 소비자들과의 연결고리를 단단히 하기 위한 노력을 중단한다면, 어느 누가 되었든, 시장에서 쉽게 잊혀질 수 밖에 없다. 그런 측면에서 1위를 한 디올이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고, 세계적으로도 널리 통용된 WeChat 을 마케팅 수단으로 시작했다는 것 자체가 디올의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본다.
1 위 자리에서 디올의 인상적인 영향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가장 중국에 정통한 명품 브랜드 중 하나 인 Dior는 모든 유형의 중국 소셜 미디어 앱에 대해 매우 실험적이었다. 2016 년 WeChat 미니 프로그램에서 소셜 판매를 테스트 한 최초의 고급 브랜드였으며 2018 년 Douyin에 공식 계정을 개설 한 최초의 럭셔리 브랜드였다.
Dior는 글로벌 쇼 노트를 복사하여 붙여 넣는 것만으로는 중국 소비자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없다는 점을 잘 알고 있었던 것이다. 3 월 8 일, 브랜드는 최근 Dior 브랜드 앰배서더로 임명 된 여성 팝 아이돌 Liu Yuxin과 함께 AW21 컬렉션의 미리보기를 제공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젊은 중국인들에게 Liu의 인기는 런웨이 쇼에 대한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3 월 9 일, Dior의 Weibo 계정은 Liu와 함께 라이브 스트림 동영상 녹화를 게시하여 백만 개 이상의 좋아요와 재 공유를 기록했습니다.
2위를 차지한, Versace는 또한 패션쇼 기간 동안 인상적인 디지털 참여를 기록했습니다. Weibo에서 브랜드는 3 월 초부터 티저를 발송하기 시작했으며 쇼가 끝난 후 런웨이 동영상 게시물과 시즌의 주요 룩으로 이어졌습니다. 중국 브랜드 홍보 대사 Wu Xuanyi의 참여로 트래픽이 증가했으며, 그의 임명직은 50 만 명 이상의 좋아요와 100 만 명 이상의 재 공유를 받았습니다.
3위 Louis Vuitton은 Weibo 참여 측면에서 Versace에 가깝다. 이 브랜드는 AW21 패션쇼를 보도록 소비자를 초대하기 위해 일련의 현지화 된 동영상을 선별했다. 3 월 9 일, 브랜드 앰배서더 류이 페이 (Liu Yifei)를 비롯한 4 명의 중국 배우가 루이비통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논의하고 시청자를 초대하는 20 초짜리 티저 동영상 4 편을 제작했다. 이 브랜드는 또한 Nicolas Ghesquière 컬렉션의 디자인 철학과 영감을 소개하는 게시물을 만들었다.
지방시는 4 위에 올랐다. 패션 업계가 Matthew M. Williams의 두 번째 주요 브랜드 컬렉션을보고 싶어했을지 모르지만, 중국 소비자들은 Z 세대 브랜드 홍보대 사인 Ouyang Nana와 Fan Chengcheng에 대해 열광했다. 지방시는이 두 중국 팝 아이돌을 브랜드의 새로운 얼굴로 추가한다고 공표했다.
명품 브랜드들 중에서 Chanel, Fendi, Valentino, Armani, Tod는 모두 중국 유명인과 협력하여 다양한 수준으로 온라인 영향력을 강화했다.
소셜 커머스 시대에 크고 작은 사업을 통해 주목받는 것이 모든 브랜드의 기초이다.
이제는 소셜 미디어 없이는 마케팅이 불가한 시대이며, 이는 부정할 수 없는 우리의 현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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