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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DAYUPGRADE/세상을읽는시간

Shein / 미국 청소년들 사이에 인기있는 중국 인터넷 쇼핑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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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청소년들이 들어 적없는 중국 전자 상거래 사이트로 몰려 들고 있다.

 

난징에 기반을 브랜드 Shein 최근 Zara 제치고 세계 최대의 패스트 패션 브랜드 하나로 H & M 빠르게 접근하고 있다.

 

브랜드의 성공은 인터넷 바이러스 소셜 미디어 전략에 크게 기여할 있다.

전략은 TikTok YouTube 수많은 의류 동영상에 등장하는데, Shein 또한 Katy Perry, Lil Nas X, Rita Ora, Hailey Bieber Yara Shahidi 지난 1 동안 Shein 대표 유명 유명인과 함께 작업한 결과물이다.

 

중국의 패스트 패션 브랜드 Shein 익숙하지 않은 Z 세대는 소셜 미디어에 많지 않다.

TikTok에서만 #shein 62 조회수를 기록하고 70 이상의 다른 트렌드 해시 태그에 등장하는 반면, Instagram에서는 Shein 배송하는 220 이상의 국가 지역 일부를 대표하는 10 개의 검증 계정이 거의 모든 것을 자랑한다.

 

3 천만 명의 팔로워. 

저렴한 웨딩 드레스 판매에 중점을 Sheinside.com으로 2008 년경 난징에서 기업가 Xu Yangtian (일명 Chris Xu) 의해 설립 된이 회사는 2015 년에 넓은 소매점으로 전환했으며 이후로 글로벌을 통해 인터넷 바이러스 확산의 길을 걸어 왔다.

소셜 미디어. 의류, 가정 용품, 애완 동물 용품 기타 거의 모든 것을 판매하는 DTC (Direct-to-Consumer) 소매업 체인 Shein 8 연속 매출을 배로 렸다.

Img capture frm qz.com

LatePost 따르면 최근 파이낸싱 라운드는 회사의 가치가 150 달러 이상으로 이는 H & M (231 달러) 근접하고 Zara (147 달러) 추월한다.  브랜드는 주로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의존하여 세계 팬들을 제휴 프로그램에 초대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신예 인플루언서는 의상 게시물과 함께 브랜드 홍보 수수료를 받을 있다.

결과 Shein Instagram에는 TikToker Addison Rae 같은 거대 영향력있는 사람들과의 유료 파트너십 이미지와 2,000 ~ 50,000 범위의 팔로워 수를 가진 알려지지 않은 크리에이터의 게시물이 포함된다.

 

광고 회사 MediaCom 인플 언서 마케팅 책임자 Emily Trenouth Shein 소셜 미디어 전략이 인플 언서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의 인지도를 얻었다 말한다.

 

Shein India 총괄 책임자 Malcolm Yam과의 인터뷰에 따르면 인도에서만 Shein 시장에서 첫해 2018 년에 2,000 명의 인플 언서와 협력하고 있었으며 회사가 거의 매일 잠재적 협력 파트너에게 다가 가고 있다고 언급한다. 

 

인플언서 파트너십의 양은 일반적으로 매일 5 ~ 8 개의 게시물이 게시되는 인스그램 계정에 대한 브랜드의 빈번하고 일관된 게시물에 반영되며, Instagram에서 국가 계정을 사용하여 Shein 현지 인플 언서 전략을 세분화하고 시장의 소비자와 관련성있는 관계를 만들 있다. Trenouth Shein "경쟁, 운반, , TikToks 라이브 DJ 세트" 같이 Z 세대 소비자에게 가장 반향을 일으키는 콘텐츠 유형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강조했다. 그녀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브랜드와 연관되기를 원하는 Shein 커뮤니티가 있다. 이는 Instagram에서 #Sheingals 해시 태그가 73 3 이상 사용 것을 보면 있다." 

 

hein 매우 저렴한 제품을 엄청나게 많이 제공하여 매일 500 개의 품목을 판매하여 쇼핑객이 숨겨진 보석을 찾고 발견 내용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도록 장려한다. 

 

Trenouth 따르면 fashion haul 인플언서 마케팅 내에서 패션 브랜드의 가장 성공적인 형식을 나타낸다.

소비자가 실제 사람의 옷을보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Hauls 정말 발전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15 분에서 20 분량의 YouTube 동영상을 전체적으로 필요없이 TikTok Reels 동영상에서보기 시작함에 따라 브랜드와 인플 언서는 짧은 시간 내에 많은 모습을 보여주고 궁극적으로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 있다.

 

  비디오가 Z 세대를 계속 사로 잡으면 Shein 마찬가지입니다. 향후 10 동안 젊은 소비자는 지나치게 빠른 패션에 대한 환경 우려를 점점 많이 인식하게 될지 모르지만 쇼핑과 시청 습관이 친환경적인 양심에 의해 주도 때까지 Shein 소셜 미디어 전략은 계속해서 경쟁에서 1 위를 차지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내비췄다. 

 

글 출처 : qz.com

 

개인적으로도 Pandemic 으로 인해, 해외 시장 조사가 불가하다보니 우리 회사 역시 인터넷 구매로 인한 해외 샘플 구매를 통해 NEW ITEM 을 찾곤 한다. 

SHEIN 도 자주 참고하는 SITE 중 하나인데, 가끔 SIZE ERROR 인 제품들이 많이 오긴 하지만, Jr. 와 Kids 의 new item 을 찾을 수 있는 바다같은 곳이라 자주 애용하던 참이었는데, 이렇게 미국 10대들도 instagram 이나 tiktok 을 통해 이미 많이 접하고 있다고 하니,,, 역시 이제는 핸드폰 없이는 안되는 세상임을 다시한번 느낀다. 

더욱이 shein 이 미국 회사인 줄 알았는데, 중국에서 설립된 회사라고 하니, 앞으로 shein 의 마켓 장악력을 무시할 수 없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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