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청소년들이 들어 본 적없는 중국 전자 상거래 사이트로 몰려 들고 있다.
난징에 기반을 둔 브랜드 Shein은 최근 Zara를 제치고 세계 최대의 패스트 패션 브랜드 중 하나로 H & M에 빠르게 접근하고 있다.
브랜드의 성공은 인터넷 바이러스 소셜 미디어 전략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이 전략은 TikTok 및 YouTube의 수많은 의류 동영상에 등장하는데, Shein은 또한 Katy Perry, Lil Nas X, Rita Ora, Hailey Bieber 및 Yara Shahidi가 지난 1 년 동안 Shein을 대표 한 유명 유명인과 함께 작업한 결과물이다.
중국의 패스트 패션 브랜드 Shein에 익숙하지 않은 Z 세대는 소셜 미디어에 많지 않다.
TikTok에서만 #shein이 62 억 조회수를 기록하고 70 개 이상의 다른 트렌드 해시 태그에 등장하는 반면, Instagram에서는 Shein이 배송하는 220 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 중 일부를 대표하는 10 개의 검증 된 계정이 총 거의 모든 것을 자랑한다.
3 천만 명의 팔로워.
저렴한 웨딩 드레스 판매에 중점을 둔 Sheinside.com으로 2008 년경 난징에서 기업가 Xu Yangtian (일명 Chris Xu)에 의해 설립 된이 회사는 2015 년에 더 넓은 소매점으로 전환했으며 그 이후로 글로벌을 통해 인터넷 바이러스 확산의 길을 걸어 왔다.
소셜 미디어. 의류, 가정 용품, 애완 동물 용품 및 기타 거의 모든 것을 판매하는 DTC (Direct-to-Consumer) 소매업 체인 Shein은 8 년 연속 매출을 두 배로 늘렸다.
LatePost에 따르면 최근 파이낸싱 라운드는 회사의 가치가 150 억 달러 이상으로 이는 H & M (231 억 달러)에 근접하고 Zara (147 억 달러)를 추월한다. 이 브랜드는 주로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의존하여 전 세계 팬들을 제휴 프로그램에 초대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신예 인플루언서는 의상 게시물과 함께 브랜드 홍보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그 결과 Shein의 Instagram에는 TikToker Addison Rae와 같은 거대 영향력있는 사람들과의 유료 파트너십 이미지와 2,000 ~ 50,000 명 범위의 팔로워 수를 가진 잘 알려지지 않은 크리에이터의 재 게시물이 포함된다.
광고 회사 MediaCom의 인플 루 언서 마케팅 책임자인 Emily Trenouth는 Shein의 소셜 미디어 전략이 인플 루 언서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의 인지도를 얻었다고 말한다.
Shein India의 총괄 책임자 인 Malcolm Yam과의 인터뷰에 따르면 인도에서만 Shein이 시장에서 첫해 인 2018 년에 약 2,000 명의 인플 루 언서와 협력하고 있었으며 회사가 거의 매일 잠재적 협력 파트너에게 다가 가고 있다고 언급한다.
인플루언서 파트너십의 양은 일반적으로 매일 5 ~ 8 개의 새 게시물이 게시되는 각 인스타그램 계정에 대한 브랜드의 빈번하고 일관된 게시물에 반영되며, Instagram에서 국가별 계정을 사용하여 Shein은 현지 인플 루 언서 전략을 세분화하고 각 시장의 소비자와 더 관련성있는 관계를 만들 수 있다. Trenouth는 Shein이 "경쟁, 운반, 릴, TikToks 및 라이브 DJ 세트"와 같이 Z 세대 소비자에게 가장 반향을 일으키는 콘텐츠 유형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 강조했다. 그녀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브랜드와 연관되기를 원하는 Shein 팬 커뮤니티가 있다. 이는 Instagram에서 #Sheingals의 해시 태그가 73 만 3 천 개 이상 사용 된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hein은 매우 저렴한 제품을 엄청나게 많이 제공하여 매일 500 개의 새 품목을 판매하여 쇼핑객이 숨겨진 보석을 찾고 발견 한 내용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도록 장려한다.
Trenouth에 따르면 fashion haul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내에서 패션 브랜드의 가장 성공적인 형식을 나타낸다.
소비자가 실제 사람의 옷을보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Hauls는 정말 발전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15 분에서 20 분 분량의 YouTube 동영상을 전체적으로 볼 필요없이 TikTok 및 Reels 동영상에서보기 시작함에 따라 브랜드와 인플 루 언서는 더 짧은 시간 내에 더 많은 모습을 보여주고 궁극적으로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 할 수 있다.
” 이 비디오가 Z 세대를 계속 사로 잡으면 서 Shein도 마찬가지입니다. 향후 10 년 동안 젊은 소비자는 지나치게 빠른 패션에 대한 환경 적 우려를 점점 더 많이 인식하게 될지 모르지만 쇼핑과 시청 습관이 친환경적인 양심에 의해 주도 될 때까지 Shein의 소셜 미디어 전략은 계속해서 경쟁에서 1 위를 차지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내비췄다.
글 출처 : qz.com
개인적으로도 Pandemic 으로 인해, 해외 시장 조사가 불가하다보니 우리 회사 역시 인터넷 구매로 인한 해외 샘플 구매를 통해 NEW ITEM 을 찾곤 한다.
SHEIN 도 자주 참고하는 SITE 중 하나인데, 가끔 SIZE ERROR 인 제품들이 많이 오긴 하지만, Jr. 와 Kids 의 new item 을 찾을 수 있는 바다같은 곳이라 자주 애용하던 참이었는데, 이렇게 미국 10대들도 instagram 이나 tiktok 을 통해 이미 많이 접하고 있다고 하니,,, 역시 이제는 핸드폰 없이는 안되는 세상임을 다시한번 느낀다.
더욱이 shein 이 미국 회사인 줄 알았는데, 중국에서 설립된 회사라고 하니, 앞으로 shein 의 마켓 장악력을 무시할 수 없을 것 같다.
'EVERYDAYUPGRADE > 세상을읽는시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opify vs. Etsy (0) | 2021.04.15 |
---|---|
구찌(GUCCI) / 환경을 생각하는 포장 디자인 (0) | 2021.04.15 |
넷플릭스 - 작년 한해 한국 수입 4 배 증가 (0) | 2021.04.14 |
트윈마켓(Tween market)이란 ? (0) | 2021.04.11 |
올드 네이비(OLD NAVY), 여성 속옷 컬렉션 출시 (0) | 2021.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