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스트리밍 제공 업체 넷플릭스는
홈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수요가 높은 대유행 기간 동안 구독자 수가 급증하면서
지난해 한국에서 영업 이익이 4 배, 매출이 2 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금주 초, 규제 공시에 따르면 넷플릭스 코리아는 2020 년 영업 이익이 전년보다 295.5 % 증가한 88 억 2 천만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23.5 % 늘어난 4,155 억원을 기록했다.
2016 년 국내 출시 이후 재무 제표를 공개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강력한 수익 성장은 사용자의 빠른 성장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말 기준 국내 유료 가입자가 380 만명이라고 밝혔다.
작년 매출의 대부분은 월간 구독료로 전년의 1,756 억 원에 비해 3,988 억 원을 기록했다.
넷플릭스는 한국 진출 이후 한국 타이틀 제작에 7700 억원을 썼고 올해 5500 억원 추가 투자를 약속했다고 한다.
하긴 티비조차 안보는 나도 작년 말, netflex 에 가입했다.
한달 무료 기간을 알차게 보내고 나니, 영어공부도 할 겸 여러가지 구실을 삼아 한달 14000원 정도? 의 가격은 가성비 값 이라고 생각했다. 왠만한 영어 인강도 할부로 해도 매달 최소 3만원 이상인데,
최근 영화나 netflex original 그리고 kids 채널까지 있으니 꽤 알찬 구성이었다.
아무래도 pandemic 으로 사람들이 외부 활동이 감소하다 보니, netflex 같은 미디어에 집착하기 마련이다.
지금도 많이 올랐는데,,, 어서 정신차리고 neflex 주식을 사야하는걸까?;; 고민된다....ㅠ
출처 : pulsenew.com+개인의견
'EVERYDAYUPGRADE > 세상을읽는시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찌(GUCCI) / 환경을 생각하는 포장 디자인 (0) | 2021.04.15 |
---|---|
Shein / 미국 청소년들 사이에 인기있는 중국 인터넷 쇼핑 브랜드 (0) | 2021.04.14 |
트윈마켓(Tween market)이란 ? (0) | 2021.04.11 |
올드 네이비(OLD NAVY), 여성 속옷 컬렉션 출시 (0) | 2021.04.10 |
Farfetch 소유의 럭셔리 부티크는 커넥 티드 미러 (0) | 2021.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