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마켓은 마케터가 해결해야 할 핵심 퍼즐이며, 이제 Z 세대 다음으로 일컬어지는 트윈세대의 거대한 시장 잠재력에 대해 알아 보자!
Z 세대는 전례없는 마케팅 잠재력을 가진 신흥 인구 통계가 되었고, 일명 현금으로 가득 찬 그룹이라 할 만큼 인상적인 십대들의 하위 시장이다! 그런데 이보다 더 강력한 트윈세대는 정확히 어느 세대를 뜻하는 것일까?
Who is tween?
트윈(Tween)의 어원은 아동과 10대 사이의 사춘기에 가까운 아동에서 비롯된다.
일반적으로 트윈(Tween)은 9-13 세 사이이며 일반적으로 주니어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으로 간주되고, 이 나이대의 연령들은 목표로 삼기가 가장 어려운 그룹 중 하나이다.
그렇다면 트윈마켓을 어떻게 잡아야 할까?
우선, 그들은 명백히, 너무도 빨리 성장한다."요즘 아이들" 이라는 말.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그리고 우리의 부모님 세대들이, 그리고 이제는 우리가 아이들에게 말한다. 라떼는 말이야~ 요즘 애들은 말이야~이러한 어린이,,, 고학년의 어린이들.
즉 Tween 세대들은 스마트 폰과 태블릿 덕분에 그 어느때보다 미디어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다.
Tween generation 들은 손끝에 무한한 양의 정보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근거해, 이전 세대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들은 경험 많은 십대의 페르소나보다 2 ~ 3 세 더 어른스럽게. 좀 더 주니어스럽게 마케팅 해야할지도 모르겠다.
Sharethrough의 연구에 따르면 Z 세대의 74 %가 매일 30 분 이상의 모바일을 사용하고, 2시간 이상 티비를 시청한다고 한다. 오늘날 트윈세대들과 연결을 시도 할 때 우선적으로 모바일 비디오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필수인듯 하다.
Snapchat 및 Instagram과 같은 앱이 트윈세대들과 잘 어울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여러 어플의 환경 덕에 그들 스스로가 멋지게 보이기 때문이다.
또한 트윈세대의 62 %가 동영상이 느린 웹 사이트나 앱으로는 다시 돌아가지 않을것이라 답하므로 동영상 환경의 스트리밍 품질을 무시할 수 없다.
하여, 트윈세대들을 위해 당장 주목해야 할 새로운 비디오 트렌드는 아마 라이브 스트리밍이다.
우리 아이만 하더라도, 모바일 기기 작동을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오히려 우리 부모세대 or 나보다 더 빨리 습득하고 잘 다룬다.
또한 아이들에게 모든 것은 something new!!! 새로움이기에 모든 정보를 쉽게 받아들이니, 그만큼 정보 수용 능력 또한 뛰어나다.
그러나, 아무리 모바일에 익숙한 세대라 할 지라도 우리 아이들은 아직 어리다. 실시간 스트리밍쇼의 경우 명확한 커뮤니티 중재 및 안전 가이드를 개발은 필수불가결하다.
그러므로, 시청자가 의심스러운 콘텐츠에는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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