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차원 가상 공간이 대체 소셜 플랫폼으로 떠오르면서 패션 산업은 '메타 버스'마케팅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메타 버스는 사용자가 디지털 아바타를 통해 상호 작용하고 가상 현실 (VR) 세계를 경험하는 공유 가상 공간을 의미합니다.
네이버 Z의 증강 현실 (AR) 기반 아바타 서비스 플랫폼 인 ZEPETO는 사용자가 얼굴 인식 기술을 사용하여 ZEPETO World를위한 자신 만의 닮은 아바타를 만들 수 있도록합니다.
Gucci, Nike, Puma는 현재 ZEPETO에서 콜라보레이션 샵을 운영하는 주요 패션 브랜드 중 일부입니다.
사용자는 인앱 구매 GEM 또는 코인을 사용하여 아바타 용 의류, 신발, 모자 및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찌의 스몰 마텔 라세 숄더백은 실제 가격이 1,990,000 원 (1,764 달러)이며 Zepeto에서 35GEM (3,000 원)입니다.
ZEPETO에서 구매할 수있는 의류와 핸드백은 현재 판매 중이거나 가까운 장래에 판매 될 실제 제품의 복제품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ZEPETO에 가입함에 따라 일부 브랜드는 ZEPETO에서 최신 제품을 공개하기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티안 루 부탱 (Christian Louboutin)의 레오파드 프린트 또는 스파이크 하이힐과 지난 가을 제페토에서 처음 공개 한 최신 스니커즈 라인업이 올해 1 월 실물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ZEPETO에 대한 패션계의 특별한 관심은 10 대를 포함한 Z 세대의 젊은 멤버들 때문이다.
그들은 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과 강력한 구매력 잠재력을 가진 미래 소비자입니다. ZEPETO의 전 세계 2 억 회원 중 80 %는 Z 세대입니다. 사용자는 자신 만의 아바타 의상을 만들어 판매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약 7,000 ~ 8,000 개의 패션 아이템이 제페토에 게시되고있어 제페토 월드에서 생성 된 패션 아이템이 실제 상품으로 출시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출처 : koreabizwire.com
가상현실, 증강현실... 여전히 많은 기사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현실으 자각하지 못하는 내 탓인지,,, 아직은 그냥 아이들 게임 정도로만 여겨지는데 이 안에서 생성되는 많은 산업과 기대 이상의 성장은 나를 다시 한번 일깨운다... 현실을 직시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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