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산업, 메타 버스 소셜 플랫폼 활용 (Metaverse Social Platforms), 제페토(Zepeto) (tistory.com)
편의점 체인, 3D 아바타 크리에이터 플랫폼 제페토에 VR 스토어 오픈 : Convenience store chain to open VR store in 3D avatar creator platform ZEPETO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와 김대욱 네이버제트 대표가 한강공원의 CU 편의점에서 만났다. 한강을 바라보며 즉석 원두커피 기기로 커피를 내려 마시고 한강 편의점의 인기 메뉴인 즉석조리 라면도 주문했다. 평소와 다른 게 있다면 이들의 만남이 실제가 아닌 가상현실 속 아바타들 간 만남이란 것!
오는 8월이면 네이버제트의 메타버스 '제페토'에서 벌어질 일들이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8월 가상현실 편의점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업계에서 편의점이 제페토에 입점하는 것은 처음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편의점 체인 CU의 운영자는 사용자가 3D 아바타 캐릭터를 만들고 다른 사람과 상호 작용하면서 다양한 장식용 의류 및 액세서리를 운영 할 수있는 인기 스마트 폰 앱인 ZEPETO에 가상 현실 편의점을 오픈합니다.
VR 스토어는 모바일 기반 신기술에 익숙한 Zoomers (Z 세대)를 대상으로합니다.
BGF Retail은 8 월에 인기있는 ZEPETO지도에 오픈 루프 탑 형태의 CU 스토어를 오픈 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사용자는 매장 테라스에서 파라솔과 테이블을 사용하고 실제 매장 에서처럼 커피를 만들거나라면을 먹을 수 있습니다. 아바타가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고 무대를 볼 수있는 버스 킹 공간도 있을 것입니다.
CU 체인은 다른지역에서 가상 현실 상점을 순차적으로 열릴 것이라는 데요. 이건준 BGF 리테일 대표 이사는 26 일 성명에서 "주요 편의점 고객 인 Z 세대가 언제 어디서나 CU의 제품과 서비스를 흥미롭게 경험할 수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있고, 급변하는 트렌드에 발 맞춰 CU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를 꾸준히 소개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과 협력하고 있다. " 고 했습니다.
이 아바타는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 Z 김대욱 대표와 VR 행사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지면서 ZEPETO는 일련의 투자를 유치를 계속해왔다.
2020 년 방탄 소년단과 국내 라이벌 인 YG는 증강 현실 (AR) 아바타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플랫폼에 투자했고, BLACKPINK는 ZEPETO와 협력하여 특성화 된 모델을 제공하여, 3D 캐릭터 제작 스튜디오 앱을 통해 사용자는 AR 기술을 사용하여 블랙 핑크 멤버들과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참고 출처 : ajudaily.com
메타버스, 가상공간이라는 단어가 이제는 점점 현실화가 되고 있다. 얼마전 아이와 함께 보았던, 영화 Wall.E 에서 주인공들이 우주선타고 손가락만 까닥하며 가상화면이 나와 대화하는 모습이 멀지 않은 듯 ;;
'EVERYDAYUPGRADE > 세상을읽는시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화의 역사 : 상품에서 문화 아이콘까지 (The history of sneakers:frm commodity to culture icon) (1) | 2021.05.28 |
---|---|
이제, 해외출장은 없다. (0) | 2021.05.27 |
패션 산업, 메타 버스 소셜 플랫폼 활용 (Metaverse Social Platforms), 제페토(Zepeto) (0) | 2021.05.26 |
다중 채널 (Multi channel) vs DTC마케팅 (Direct-to-Consumer) : 더 효과적인 것은 무엇일까? (0) | 2021.05.26 |
섬유 폐기물 자동화 / 의류 재활용의 판도 바꿀 것! (0) | 2021.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