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DAYUPGRADE/세상을읽는시간

파페치 (Farfetch), 12년만에 수익 달성

728x90
반응형

오늘은 명품계의 떠오르는 샛별, 파페치(Farfetch)의  희소식을 전합니다.

 

출시 12 년 후,  IPO 후 2 년 이상 지난 럭셔리 전자 상거래 사이트는 디지털 우선 접근 방식, 지속 가능성에 대한 집중, New Guards Group에 대한 투자 덕분에 처음으로 EBITDA 수익성을 달성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64 % 증가한 2020 년 17 억 달러로 총 상품 가치는 30 억 달러를 넘어 전년 대비 49 % 증가했다고 밝혔고, 2019 년 3 분기에는 예상보다 적은 손실을 보았습니다.

 

Farfetch 회장 겸 CEO 인 José Neves는 애널리스트와의 통화에서2020 년은 상상할 수 없는 도전에도 불구하고 획기적인 한 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지난 3 월, Farfetch의 주가는 회사의 손실이 증가하면서 바닥을 쳤고 2019 년에는 27 % 증가한 1 억 1,200 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하지만 Farfetch의 비즈니스 모델, 특히 간접비 재고 부족으로 인해 대유행이 닥쳤을 때 회복력이 생겼습니다.

예를 들어, 지난 3 월 영국 창고가 잠시 문을 닫을 때 동결 된 Net-a-Porter와는 달리이 회사는 지역 폐쇄에 관계없이 상품을 배송 할 수 있었습니다. “Covid-19는 Farfetch를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소비자들이 전염을 피하고 싶어하고, 오프라인 매장이 문을 닫고, 동종업계들이 폐쇄되면서 온라인 럭셔리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도매 업체는 몰락을 가속화하여 브랜드를 수익성 있고 신용 가치가 있는 채널로 대체하고자 했습니다.

 

Img frm unsplash.com

 

성장하는 디지털 유통 (직접적이든 아니든)은 브랜드와 부티크 모두를 위한 단기적 향유로 작용했습니다.”라고 Bernstein 분석가 Luca Solca는 썼습니다. 소매 조사 회사 인 Jane Hali & Associates의 메모에 따르면 주요 도시에서 당일 및 90 분 배송 기간을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투자와 소비자의 사이징을 지원하는 맞춤 기술은 Farfetch를 온라인 럭셔리 목적지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4 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41 % 증가한 5 억 4 천만 달러를 기록했지만 총 이윤 마진은 46 %로 전년 대비 동일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GMV 및 디지털 플랫폼 GMV 성장은 전년 대비 각각 43 %와 49 % 증가하여 분기에 11 억 달러와 9 억 9300 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전환 어음을 통한 2020 년 투자 라운드로 인해 4 분기에 23 억 달러의 세후 손실을 보고했으며 연간 33 억 달러의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Farfetch 주가는 목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하락했습니다. 

최고 재무 책임자 인 Elliot Jordan은 Brexit과 관련된 높은 배송비 및 비용 등의 요인이 단기적으로 회사의 마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영국의 유럽 연합 탈퇴는 단기적으로 일부 운영상의 문제를 야기했지만 영국과 유럽 간 상품 이동에 따른 추가 비용 문제를 야기했습니다." 

 

Farfetch는 앞으로 고급 브랜드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 회사의 상위 100 개 브랜드 파트너는 지난 3 년 동안 100 % 유지율로 지속적인 파트너였습니다. 중국은 럭셔리 분야의 핵심 성장 지역으로 남을 것이며 Farfetch는 Alibab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 지역의 경쟁사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Neves는“우리는 중국에서 성공한 몇 안되는 서구 전자 상거래 회사 중 하나입니다.라고 할 정도이니까요.  Farfetch는 12 월 31 일 JD.com에서 매장을 폐쇄 한 후 이번 달 Alibaba의 Tmall에서 소프트 런칭을 시작했습니다.  Farfetch가 Tmall에서 제공 한 2,400 개 이상의 브랜드 중 90 %는 이전에 채널에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최고 고객 책임자 Stephanie Phair에 따르면 Farfetch는 2021 년에 개인화 및 액세스 로열티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새로운 고객을 확보 할 계획입니다. 이번 주에 Farfetch는 유명 스타일리스트 Karla Welch의 디지털 스타일링 서비스 인 Wishi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Farfetch가 로열티 프로그램 고객에게 개인화 된 가상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Farfetch는 또한 Covid-19에 의해 가속화 된 새로운 상거래 모델에 의지 할 것입니다. 올해에는 Pre-Owned 제품을 확장하고 Pre-Order를 출시 할 계획입니다. 전자 상거래 업체는 또한 2022 년까지 뷰티 카테고리를 시장에 출시하고 AR을 통한 가상 시착과 같은 기능을 제공 할 계획입니다 (Farfetch는 현재 운동화, 선글라스 및 명품 시계에 대한 가상 시착을 제공합니다). 뷰티 브랜드는 할인 모델을 통해 Farfetch에서 제품을 출시하고 더 높은 마진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익에도 불구하고 Farfetch는 고급 전자 상거래 시장이 가속화됨에 따라 치열한 경쟁에 직면 해 있습니다. 다른 모델을 운영하면서 1 월에 뉴욕 증권 거래소에 데뷔 한 Mytheresa는 시작부터 수익을 올렸습니다. 목요일, 명품 패션 플랫폼은 12 월 31 일까지 3 개월 동안 매출이 32.9 % 증가한 1 억 5,860 만 유로를 기록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10 만 명 이상의 최초 구매자와 50 만 명 이상의 활성 고객으로 인해 작년보다 28.2 % 증가했다는 기록입니다.  

또한 Farfetch는 럭셔리 분야의 대규모 온라인 운영으로 인한 경쟁의 위험에 직면 해 있다고 Credit Suisse의 연구 분석가 인 Stephen Ju는 말합니다. "우리는 Prime Wardrobe와 같은 노력이나 Zalando와 같은 다른 사람들이 더 긴 꼬리 [및] 작은 브랜드를 향해 더 공격적으로 추진하려는 잠재력과 같은 노력으로 의류 카테고리에서 Amazon의 야망을 완전히 할인 할 수 없습니다." 명품 브랜드가 가속화 되고, pandemic 으로 인한 특수 상황의 영향으로 시장은 점점 승자 독식의 세계로 빠른 미래에는 상류층과 하류층만 남을 뿐, 중산층은 사라질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파페치의 성공이 이례적인 부분도 있고, 중국 소비자들의 힘을 무시할 수 없음을 다시 한번 눈으로 확인하는 결과입니다. e-commerce 시장에서 파페치의 행보를 기대해 봅니다.  

# 자료출처 : 보그비지니스




 https://designerjob.tistory.com/m/36

2021년! 지금 당장 사야할 패션주식 - 파페치

패션 시장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큽니다.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매년 의류와 신발에 1 조 9 천억 달러 이상 꾸준히 지출하고 있고, pandemic 으로 인해 향후 10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상

designerjob.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