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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DAYUPGRADE/세상을읽는시간

홈트, 온라인 피트니스의 붐 (Online fitness' Booms)과 스포츠 브랜드의 명품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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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ndemic 으로 인해 외부 외출이 불가한 요즘, 온라인 피트니스가 붐을 일으킴에 따라 테크니컬 스포츠웨어들은 호황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Img frm pixabay.com


집에서 유튜브 보고 운동하는데, 비싼 레깅 입어야 할까요? 사치품일까요? 저도 가끔 고민하기는 합니다.
수백만 명이 Strava, Nike Running Club 또는 Fiit와 같은 소셜 피트니스 커뮤니티에 가입함에 따라 기술 운동복이 수요가 많아졌고, 명품 브랜드가 탐색하는 트렌드입니다.

실제 미국의 대부분 브랜드들에서는 movement 나 active line 을 따로 가지고 있을만큼, 2000년대 초반 붐으로 일었던 well-being 의 붐이 pandemic 으로 다시 불을 짚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Covid-19 유행병에 여전히 대처하고 있는 세상에서 파티와 레스토랑의 소셜 미디어 주말 피드는 더 이상 검색어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대신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는 레깅스를 입고 도로를 달리고 거실에서 버핏을하고 Strava, Nike Running Club 또는 Fiit과 같은 플랫폼에 진행 상황을 게시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피트니스 커뮤니티는 체육관 폐쇄 및 스포츠 이벤트 관중 제한으로 인해 지난 12 개월 동안 급증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야외 활동은 봉쇄 지루함을 극복하고 전염병에 걸린 일상 생활의 지루함에 목적을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Img frm unsplash.com


이제 프리미엄 및 대중 시장에서의 운동복 브랜드는 이러한 피트니스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과도하게 참여하는 소비자들을 통해 기술, technic 이 가미된 운동복의 잠재력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커뮤니티 네트워킹의 힘은 Covid-19 대유행이 시작되기 훨씬 전에 인식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건강과 웰빙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는 것은 장기적이 될 추세로 점차 가속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유튜버 구독자들이나 카페 or club 참가자들에게 소속감까지 주니 네트워크는 더욱 가속환 될 것으로 보이고, 네트워크가 강화됨에 따라 참가자들은 자연스럽게 더 좋은 쿼리티의 제품에 대한 지출을 마다하지 않을겁니다. 제 경우만 봐도, 아무래도 fit 이 좋은 seamless legging 을 입고 운동하면 내 몸이 좀 더 날씬해진 듯 한 기분도 들고요  seamless, quick dry, wicking 등 다양한 테크닉이 가미된 제품들은 예상을 뛰어넘을 만큼의 성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테크니컬 운동복은 새로운 럭셔리가 될 수 있습니다.
Nike는 2010 년 첫 번째 러닝 클럽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12 개월 동안 1 억 실행을 기록했으며, 2 분기에도 주간 활성 사용자, 신규 사용자 및 유지 사용자가 전년 대비 계속해서 증가했습니다. 이 앱은 인앱 구매와 원활하게 연결되며 Nike 제품에 대한 독점 할인 및 할인을 제공합니다. Nike는 피트니스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독점성을 구축 한 브랜드의 한 예입니다. "특히 젊은 소비자들에게 Nike는 특정 카테고리에서 진정한 럭셔리 브랜드 만큼이나 럭셔리 브랜드입니다."라고 Willersdorf는 말합니다. “고품질의 장인 정신, 시간을 초월하는 것과 같은 고급스러움의 교리에 대해 생각한다면 많은 퍼포먼스 브랜드가 이에 부합합니다. 다른 종류의 사치 일뿐입니다.”

스위스 브랜드 On Running의 CloudX 트레이너가 2020 년 4 분기 패션 검색 엔진 Lyst의 인기 남성 아이템 지수에서 9 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테크니컬 러닝화가 순위에 처음으로 등장한 것입니다. 상위 10 개 브랜드는 일반적으로 명품 및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다른 상위 항목에는 Moncler Sassiere 다운 재킷 및 Balmain 로고 점퍼가 포함됨)가 지배적이지만 Lyst는 소비자가 테크니컬 스포츠웨어에 투자함에 따라 변화를 목격하고 있습니다. On (+ 546 %)과 같은 아웃 도어 및 테크니컬 브랜드의 검색 수치는 상당히 증가했으며 러닝화 브랜드 Hoka One은 작년에 비해 Lyst 페이지 조회수가 202 % 급증했습니다.

명품 브랜드는 기술적 인 운동복을 피하는 경향이 있지만 2021 년 가을 / 겨울부터이 제품 카테고리에 더 많이 진출 할 준비가되어 있다는 신호가 있습니다.
디자이너 Victoria Beckham은 2019 년 Reebok과 지속적인 협업을 시작했으며 Victoria Beckham의 CEO 인 Marie Leblanc de Reynies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대유행으로 인해 애슬 레저웨어에 대한 욕구가 넓어졌으며 이러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성능과 뛰어난 미학을 결합하는 것이며, 우리는 항상 참여도가 높은 VB x Reebok 커뮤니티로부터 큰 반응을 얻었습니다."라고 했다네요.

명품 브랜드가 얼마나 더 많이 탐구 할 것인지는 아직 지켜봐야겠지만, 이러한 새로운 피트니스 커뮤니티에는 많은 고소득 소비자가 있고, 럭셔리 브랜드의 근본적인 매력은 지속력이 있는, 과도하게 참여하는 소비자들의 커뮤니티가 있으니, 앞으로 스포츠의 브랜드 명품화도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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