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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3명 중 1명, '지속가능한' 의류 제품을 소비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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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3 1명은 지속가능한 의류 제품을 소비할 것으로 조사되었다!

미국의 소비자들은 옷을 쇼핑할 좀더 환경 친화적인 선택을 하고 싶어하지만, 의류를 (혹은 )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것에 대한 가용성과 신뢰할 있는 정보가 부족해서 많은 사람들이 "지속 가능한 패션" 이해하기 어렵다고 한다.

미국 제노마티카에서 실시한 새로운 설문조사에 따르면 패션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관점, 행동을 이해하기 위해 조사한 결과, 소비자의 86% 지속가능성이 좋은 목표라고 믿고 있지만, 절반(48%) 지속 가능한 옷을 어떻게,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르며 42% 의류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우리 모두는 패션 산업의 환경 문제에 대해 알고 있다.

거의 4 3(72%) 소비자들이 패션 산업의 환경 지속 가능성 문제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데,

, 염료 공정에서 발생하는 과잉 소비, 탄소 배출 수질 오염을 그들이 알고 있는 문제로 나열된다.


조사자의 절반(51%) 매년 미국인들의 의류 구매가 상당한 온실가스 배출을 초래한다고 믿고 있다.

유행병이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는 도움이 되었을 수도 있다:

패션에서 지속가능성 문제를 알고 있는 38% 지난 1 동안에 인지하게 되었다고 한다. 아무래도 pandemic 통해 우리의 지구환경에 관심을 갖게된 이유에서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들은 나은 선택을 원하지만, 그들의 대부분은 무엇이 옷을 지속 가능하게 하는지, 어떻게 또는 어디서 찾을 있는지에 대해 혼란스러워한다.

Img frm WTVOX.COM


소비자 절반(52%) 지속가능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보다 지속 가능한 선택을 의식적으로 하며, 47% 보다 지속 가능한 의류 선택을 원하지만, 막상 브래들은 여전히 빠르고 쉬운 fast-fashion item 들을 내놓는다.


3
분의 1 이상(34%) '지속 가능한 옷을 있는 매장이 있다면 거기서 쇼핑을 하겠다' 응답했다. 31% 지속 불가능한 의상에 대한 브랜드의 "패션세" 지지하기도 했다.
의류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는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고려 사항이다.

58%
소비자들은 그들의 옷을 만드는 물질에 관심을 가지고 그것들이 지구에 해롭지 않기를 원한다.
거의 절반(47%) 재생 에너지 공급 또는 천연 재료로 만든 의류를 최고의 지속 가능성 특성으로 꼽았으며, 절반(46%) 3가지 상위 항목에 독성 화학 물질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생산 공정을 나열하는 것과 같은 비율(46%) 차지했다.


소비자들의 53% 의류 대부분이 주로 합성 소재로 만들어져 화석연료(석유, 석탄 ) 실현하는 소비자(47%)보다 약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Genomatica 연구의 다른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소비자 10 9(88%) 지속가능하다고 말하는 브랜드를 즉시 신뢰하지 않고 있으며 절반(51%) 패션업계에서 '그린워싱(Green washing)' 보편적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55%
의류 브랜드가 그들의 제품이 대안보다 지속 가능한지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를 원한다.


절반(50%) 지속가능성 라벨이 쇼핑 지속 가능한 옷을 식별하는 도움이 것이라고 답했고, 38% 지속가능성 기능에 대한 보다 명확한 정보가 지속 가능한 의류를 구매하고 싶어할 것이라고 답했다.

44% 브랜드들이 우선순위를 정하지 않거나 충분히 편리한 지속 가능한 대안들을 제공하지 않는 것에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렇듯, COVID-19 전염병은 의류에 대한 소비자 구매 행동을 변화시켰다고 보인다.

대유행 기간 동안 소비자의 44% 대유행 이전에 비해 의류를 구입했다고 답했으며, 남성(39%)보다 여성이(50%) 많았다.

유행병이 시작된 이후 옷을 많이 구입한 3 1(30%) 불안, 우울증, 외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쇼핑을 이용했다고 말했다.

절반(49%) 전염병이 매일 다른 옷을 입어야 한다는 부담감을 줄였다고 말했다.

참고출처 : environmetalleader.com

Pandemic 으로 sustainability 관련, 소비자들의 인식이 어느정도 개선된 것에는 긍정적인 결과이고 그에 따라, 제품 선택 부분이 고려 대상이 되는 것은 긍정적인 변화인 하다,

기사에서는 Pandemic 이후 40% 의류 소비를 했다고 하는데.

경제적으로 예기치 못한 상황들도 있었기에 이로 인해 브랜드 제품은 샀을 몰라도 오히려 vintage site 제품군을 대거 구입하는 개인만 봐도 의류 소비는 지속되었기에 fashion market 정체기만은 아닌 하다.

Resale 정책을 펼치는 브랜드도 있고, Recycle fabric 사용을 대대적으로 marketing 하며 오히려 additional tag 다는 브랜드들도 있다.

Tag 보고 구매하지만, 현실은 포장지 + additaionl tag with price tag 까지 오자마자 버리는 쓰레기 양도 무시 못하는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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