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상거래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어렵고 규모가 커도 쉬워지지 않습니다.
이에 이제는 대신 도전 과제가 달라집니다.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에서 해야 할 일과 피해야 할 실수를 아는 것을 잘 가름하고, 지키므로써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성장하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에서 흔히 볼 수있는 7 가지 마케팅 실수 중, 오늘은 3가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1. 광고가 모든 것을 옳게 하리라는 가정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전자 상거래 관리자가, 혹은 광고가 혼자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무한한 성장을 촉진 할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광고가 성장에 중요한 수단이라는 것은 사실이지만 비즈니스 초기 단계에서는 광고가 마케팅 전략의 핵심 문제를 덮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초기 브랜드는 기존 고객의 재 참여없이 신규 사용자 만 확보함으로써 성장할 수 있지만, 브랜드가 커짐에 따라 지속적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은 더 비싸고 궁극적으로 성장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가 중요 하지만 유일한 성장 채널이되어서는 안됩니다.
확장에는 전체 고객 여정에 걸쳐 다각적 인 접근 방식이 필요하며, 마케팅 전략에는 파트너십, 이메일 및 SMS 커뮤니케이션, 로열티 프로그램 등이 포함되어야합니다.
2. 적극적으로 브랜드 수요를 창출하지 않음
브랜드가 특정 규모에 도달하면 비즈니스는 추가 브랜드 수요를 창출하는 데 투자를 시작해야합니다.
초기에 브랜드는 일회성 인플루언서 또는 언론 멘션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 할 수 있지만 구조화 된 인지도 전략 없이는 비즈니스가 특정 지점을 넘어 효과적으로 확장 할 수 없습니다.
브랜드 수요를 창출한다는 것은 새로운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를 소개하고 소비자가 구매 프로세스를 진행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을 의미하므로, 이에 브랜드는 언론 홍보에 투자하고,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활성화하고, TV 및 팟 캐스트와 같은 채널에 광고함으로써 이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3. 마케팅 채널을 다양화 시키지 않음
비즈니스가 성장하는 동안 브랜드는 새로운 광고 및 마케팅 채널을 테스트하고 배우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리소스가 제한되어 있고 따라서 이미 작동하고있는 채널에 자금이 할당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이를 확인합니다.
이는 비즈니스가 소규모 일 때 도움이되지만 개별 채널은 확장이 시작되면서 마케팅 채널을 다양화하면 여러 채널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를 참여시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참고출처 : forbes.com
나머지 4가지는 다음 화에서 계속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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