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소매 업체 H & M은 중요한 유럽 확장의 일환으로 아일랜드에서 온라인 중고 의류 사업인 Sellpy를 시작할 예정이다.
Sellpy는 의류 '재상거래'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스웨덴,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및 독일의 국내 시장에서만 온라인 상태였다.
이 확장은 아일랜드, 프랑스, 벨기에, 덴마크, 포르투갈, 스페인, 체코, 불가리아, 헝가리를 포함한 20 개 이상의 국가로 확대 될 것으로, 현재 아일랜드 전역에 19 개 매장을 보유한 H & M은 주류 매장의 판매 둔화를 상쇄하기 위해 새로운 수익원을 찾고 있다.
이 회사는 2015 년에 처음으로 Sellpy에 투자했다.
2019 년에 추가 투자를 통해 주식 보유율을 약 70 %로 늘리고 브랜드에 대한 총 투자액을 2 천만 유로 이상으로 늘렸으나, 아직까지 Sellpy가 제품의 사진 촬영, 판매 및 구매자에게 배송에 이르기까지 전체 판매 프로세스를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어떤 채용 계획이 수반 될 수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Sellpy는 온라인 중고 의류 시장이 더 넓은 패션 소매 산업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있는 분야 중 하나이며 새로운 시장에서 수요가 "빠르게 성장하고"있다고 말한다.
소비자들이 옷의 기원과 지속 가능성에 대해 점점 더 의식하게됨에 따라 패션 산업은 일회용 문화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여러 노력들을 하고 있다.
Sellpy의 확장 책임자 인 Gustav Wessman은 "중고 의류를 구매할 때마다 지구상의 자원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장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라고 한다. H & M은 올해 첫 두 달 동안 매출이 예상보다 약간 감소했으며 3 월에 일부 국제 시장에서 Covid 제한이 완화되기 시작하고 매장이 재개되기 시작하면서 매출이 증가했다.
참고출처 : irishexaminer.com
Resale / Second hand market 은 의외의 접점을 가지고 성장이 예상된다.
Covid 19 으로 인해 사람들의 minimalism 을 통한 비워내기도 영향을 주었고, 환경적인 문제가 아무래도 가장 크게 우리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그렇기에 fast-fashion 의 대표주자 H&M 의 노력은 주목할 만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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