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 to Return: Fashion Rental Is Back
반품 준비 완료: 패션 렌탈이 돌아왔다!!!
유행병은 의류 대여의 세계에 큰 타격을 주었다.
그리고 vaccine 을 맞고 있는 요즘, 미국의 런웨이 렌트 같은 회사들은 시장이 예전처럼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말한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우리의 모든 활동을 중단시키면서, 미국의 많은 사람들은 라운지웨어로 실내에 머무르게 한 지 1년이 넘었다. 그러나 최근 몇 주 동안, 특히 삶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있는 미국의 일부 지역에서는, FASHION STYLING 에 대해 열광적인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T.J. Maxx와 Macy's와 같은 전통적인 소매상들은 의류 판매가 급증했다고 보고했다. 그리고 Rent the Runway와 같은 의류 대여 플랫폼들은 위험한 1년간의 정리해고와 예산 삭감을 통해 이익을 얻고 있다고 말한다.
Rent the Runway의 최고 경영자인 제니퍼 하이먼은 이번 달에 사용자들이 무더기로 서비스를 재개했다고 말했다. 지난 5월 대유행성 저점 이후, 일부 최근 할인 혜택에 이끌려 가입자가 92% 증가했으며, 고객 수는 올해 말까지 2019년 수준을 추월할 수 있는 궤도에 올랐다고 한다.
텍사스, 플로리다, 조지아 같은 남부 지역의 몇몇은 비록 아직 2019년 가입자 수를 회복하지는 못했지만 올해 가장 먼저 회복의 조짐을 보였다고 한다. Charleston, S.C.; Charlotte, N.C.; Nashville; 그리고 Phoenix와 같은 도시들은 완전히 새로운 가입자들이 크게 증가했고, 또한 회사가 사업을 많이 하지 않았던 작은 도시들, 예를 들어 Chapel Hill, Tenn의 Knoxville에서 성장했다. 뉴욕 대도시권에서는 5월 하루 평균 신규 가입자 수가 2월보다 4배 반 많았다.
여성들이 입고 싶어하는 옷, 즉 전보다 더 대담하고, 밝고, 섹시하게 입는 스타일의 측면에서 과감한 새로운 트렌드가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아마, pandemic 동안 netral color tone 이 지겨웠던건 아닐까? Covid blue 에서 벗어나 fashion 을 통해 스스로를 refresh 할 수 있는 걸 소비자들은 원하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일부 회사들은 이를 쾌락주의라고 부르고 있는 반면, 렌트 더 런웨이는 그것을 새로운 "joie de vivre (불어-삶의 환희)"라고 언급하고 있다.
"이것은 모든 연령층에서 우리가 전국적으로 보고 있는 것이고 우리가 13년간 사업을 해오면서 보아온 어떤 것과도 너무나 다릅니다,"라고 Hyman씨는 말했다.
회사의 데이터는 사람들이 무엇을 입고 있는지 또는 무엇을 입지 않았는지 거의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예컨대 2021년 크롭탑 수요는 여성 35세 이상 수요의 3배, 컷아웃이 있는 의상에 대한 검색도 44% 증가하는 등 2019년과 비교해 4배 이상 증가했다.
컷아웃은 나이트클럽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베이비 샤워장에도 출연한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또한 "35세 이상의 여성들, 40대 여성들이 플랫폼에서 우리 청소년들과 정확히 같은 비율로 크롭탑을 빌린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라고 언급했다.
검역이 해제됨에 따라, 미니드레스 출하량이 2019년에 비해 올해 두 배 가량 늘었고, 네온 컬러와 복잡한 프린트물의 수요가 늘고 있다고 한다. 한 해 동안 집에만 있으면서 갑갑함을 해소하고 싶었던 건 아닐까?
소비자 심리는 지난 15개월 동안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변화해 왔다.
전자상거래와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지속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수백만 명의 소비자들이 이전의 소비 패턴을 재고하게 되었고
공유 경제는 소유보다 접근을 우선시하는 것과 같은 사회의 수많은 측면을 계속해서 재편하고 있다.
패션과 럭셔리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Bain & Company의 파트너인 Claudia D'Arpizio에 따르면, 대유행은 실제로 의류 대여와 자매 산업인 패션 재판매를 새로운 소비 시대에서 가장 큰 승자로 꼽을 수 있다고 한다.
Urban outfitters 는 2019년 렌탈 서비스인 누리를 선보였고 빈스, 레베카 테일러, H&M, 간니 등 다양한 쇼핑몰 체인 및 기타 브랜드에서 오퍼링이 생겨났다.
런던의 Selfridge등 주요 백화점은 최근 유명 여성복 대여 프로그램을 시작했고, 올해 Ralph lauren이 명품 브랜드 최초로 의류 직접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구독경제,, 과거부터 계속 해왔지만 이젠 그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을 뿐.
대유행 기간 동안 대여 의류 서비스의 인기는 덜 했지만, 대신 Poshmark나 ThredUp 같은 회사들이 상장하면서 중고 의류 사이트들은 번창했으니, 앞으로도 가능성이 보이는 시장임에 틀림없어 보인다.
참고출처 : nytimes.com
https://designerjob.tistory.com/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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