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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DAYUPGRADE/세상을읽는시간

Retail Case Study : SHEIN (3 of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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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esignerjob.tistory.com/218

 

 

 

Img frm shein.com

 

 

젊은 디자인 인재 육성 

 

플랫폼의 디자인을 신선하고 다양하며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SHEIN SHEIN-X 프로그램에 따라 다양한 젊은 디자인 인재와 협력한다. 

 

최근 시작된 회사의 글로벌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초기 sketches 에서 proto type sample,  photoshoot 그리고 마케팅 및 판매에 이르기까지 한 달에 50여명의 디자이너를 수용하여 이 일련의 과정들을 함께한다.

 

참가자는 판매 된 각 제품에 대해 일정 비율의 수익을 지급받으며 SHEIN의 방대한 고객 기반에 대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고객들은 새로운 디자인 전망에 잘 반응하며, 프로그램 시작으로 SHEIN-X의 판매율이 90 %에 달했으며, 이를 통한 판매량은 메인 라인보다 407 % 높았다고 한다. 

 

SHEIN은 우승자가 자신의 패션 레이블을 시작하기 위해 $ 100,000를받는 SHEIN-X 프로그램의 확장 인 100K Challenge 대회를 시작했고, 초기 진입 요건은 또한 젊은 크리에이티브의 소셜 미디어 영향력에 중점을 두어 기존 잠재 고객을 활용하는 마케팅을 강화했다.  

 

2019 SHEIN은 대학원 패션위크에서 상으로 후원했으며, 우승자는 런던 패션 위크와 캡슐 컬렉션에 시도하였고,  6 주 동안 디자인와 그들의 작품을 보기 위해 중국을 방문하는 기회가 주어졌었다.

 

젊은 디자이너들의 재능을 활용하여 SHEIN-X는 각각 고유한 미학을 가진 한정된 인기 상품을 제작하여 젊은 고객층에서 화제를 모았고, 업계에 진출 하고자 하는 젊은 디자이너들의 일반적인 진입 장벽을 낮춤으로써 SHEIN은 다가오는 청소년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을 창출했다고 볼 수 있다.

 

 

Img frm shein.com

 

 

 

e-commerce에서 매장으로 

 

주로 전자 상거래 업체인 SHEIN은 일련의 글로벌 팝업 스토어를 통해 벽돌과 박격포에 발을 담그고 방대한 인벤토리에서 고도로 선별 된 라인을 판매하고 있다. 

 

SHEIN은 지난 5 월 남미에서 처음으로 멕시코 시티 팝업을 열었다.

매장 방문객들은 패션 어드바이저와 이야기를 나누고, 다양한 라인을 시도하며, 360도 비디오 기술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SHEIN은 또한 여러 이벤트 프로그램과 추가 할인도 제공하였다.

 

임시 위치를 생성함으로써 SHEIN은 제공하는 라인을 엄격하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 다량의 재고를 보유하지 않아 재고 물류가 간소화되어 빠르게 변화하는 현지 트렌드에 맞게 막바지 조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방대한 글로벌 비즈니스 임에도 불구하고 SHEIN은 고객을위한 현지화 된 과대 광고와 이벤트 기대치를 창출하는 데 성공했다.

 

이전 SHEIN 팝업은 뉴욕, LA, 런던, 델리 및 파리와 같은 글로벌 위치에서 여렸으나, 판매 데이터에 의해 주도되어 2019 년 댈러스와 같은 최고 실적을 자랑하는 2 차 도시에서 임시 쇼룸을 개최했다고 한다.

 

 

 

 

참고출처 : wgsn.com

 

 

 

개인적으로도 자주 보는 사이트다 보니, 글을 작성하면서 수긍되는 부분도 많았고, 브랜드의 미래가치도 예상되는 뜨는 사이트 중 하나. 그러나, 유튜브의 fashionhaul 을 통해 제품의 봉제 퀄리티나 Too small, too tight or too big 등 Fit 이 모델 image 만큼 잘 나오지 않는 제품들도 많으니 이 부분은 개선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 ~

더욱이 물류 시스템은 어떻게 진행하는건지, 소량의 inventory 로 쉽게 운영이 잘 되는 것인지, 언제 기회가 되면 다시한번 해보고 싶은 case study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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