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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에 이어 SHEIN 의 성공 전략을 알아보자.
온라인 커뮤니티 구축
SHEIN은 급속도로 상승하는 동안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을 거의 사용하지 않았으며 대신 특히 청소년 중심 플랫폼 Instagram 및 TikTok을 중심으로 대규모 소셜 미디어 팔로어를 구축하는 데 노력을 집중했다.
SHEIN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들은 고객의 해시 태그 콘텐츠 공유에 중점을 둔다.
각 이미지에 제품 코드를 추가하여 팔로워가 쇼핑에 자연스레 연결되도록 한다.
그런 다음 이 제품 코드를 앱이나 웹 사이트에서 수동으로 검색하여 고객을 제품으로 직접 연결 시킬 뿐 아니라, 종종 상금과 함께 그들만의 잦은 경쟁도 팔로워들의 참여도를 높인다.
SHEIN은 유명 인플루언서들에게 큰 비용을 지불하는 대신 더 겸손한 팔로워 목록을 가진 #SHEINgals 군대를 만들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중 상당수는 무보수이며, 단순히 매월 새로운 의류 품목으로 피드 게시물을 교환한다.
이런 자체적인 팬덤이 많은 양의 콘텐츠를 생성할 뿐 아니라 추종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보다 관련성 높고 달성 가능한 이미지를 반영한다.
사실, 2020 년 SHEIN은 TikTok에서 가장 화제의 브랜드였다. 고객이 대량의 제품을 시도하는 #SHEINhaul 동영상은들이 특히 플랫폼에서 인기가 있었는데, 지정된 TikTok 계정은 매일 SHEIN에서 새로운 범위를 검색하여 최고의 신제품을 선별하고 팔로워를 위해 각 항목을 주문하고 검토하게 한다. 이는 동료 리뷰를 높이 평가하는 Z 세대 소비자에게 호소력을 가지고 있으며, 동료들에게 독특하고 인정 받고 싶어하는 집단 의 특성이 자연스레 강조된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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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은 고객, 밀레니얼세대 엄마들
Z 세대가 브랜드의 중심 잠재 고객이지만 Millennials세대는 특히 젊은 가치와 유행에 민감한 엄마들 사이에서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전염병과 2007 년 글로벌 경기 침체 이후로 이전 세대보다 상대적으로 더 높은 재정적 어려움을 겪었던 밀레니얼 세대의 부모들이기에, SHEIN에서 여전히 자녀를 위해 구매할 수 있다.
SHEIN의 다양한 스타일은 패션에 민감한 밀레니얼 세대 부모에게 호소력을 발휘하여 빠듯한 예산을 고수하면서도 자녀들에게 최신 트렌드를 입힐 수 있다.
밀레니얼 세대의 엄마들은 이미 트렌드를 받아들이고 그들과 어울리는 의상을 입은 아이들의 사진을 공유하고 있다.
SHEIN의 Mommy & Me 컬렉션은 이러한 트렌드를 직접 겨냥하여 젊은 엄마와 자녀를 위한 다양한 트렌드 기반 룩을 제공하며, 이는 Instagram에서 순식간에 구매로 이어진다.
미래를 내다 보면 Z 세대 중 가장 오래된 세대가 20 대 중반이고 가족을 구성하기 시작하기 시작하면서 임부복과 아동복 라인은 초고속 가치 패션 시장에서 성장의 영역이 될 것으로 보인다.
빠른 처리, 가치있는 의류에 대한 SHEIN의 초점은 빠르게 성장하는 어린이부터 임산부 의류에 이르기까지 삶의 과도기 단계와도 일치한다고 볼 수 있다.
고객은 이러한 품목이 오랫동안 입고, 입히는 것이 아니다 보니 금액을 떠나 기분전환용으라도 구매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점, 그러므로 스타일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품질면에서는 조금 타협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참조출처 : WGS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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