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DAYUPGRADE/세상을읽는시간

넷플릭스(Nexflix), 그 어떤 기업과도 경쟁이 필요없는 기업

728x90
반응형

글로벌 스트리밍 대기업 넷플릭스가 지난해 국내에서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인한 국민의 미디어 이용패턴 변화로 가입자 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국내 넷플릭스를 방문한 월별 이색 관람객은 같은 해 1월에 비해 64.2% 급증했다. 넷플릭스의 국내 가입자 수가 급증한 것은 Pandemic 떄문임에 틀림없다.

 

이런 매체와 영~ 거리가 멀었던, TV 조차 안보는 내가 NETFLEX 가입했으면 말 다 한거다. 

 

Img frm unsplash.com

 

극장 개봉 변화에 열광하는 넷플릭스

 

새로운 극장 개봉 가이드라인 영화가 극장에서 머물러야 하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켰고,

Pandemic 덕분에, 영화인들도, 일반인들도, 집에서 편하게 언제든 영화를 즐길 수 있으니 넷플릭스와 함꼐라면 이보다 더 행복할 수 없다.

 

서브스크립션 스트리밍 거대 기업 넷플릭스가 새로운 극장 개봉 지침에 다소 만족하는 모습이다.

그동안의 경험은 지금까지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위협을 받아왔지만, 지난 한 해는 COVID-19 전염병 때문에 특히 어려운 것으로 입증되었다.

대유행이 처음 발생한 이후 영구적으로 문을 닫은 전 세계 극장 수는 가늠하기 어렵다.

독립 극장들은 특히 큰 타격을 입었고 멀티플렉스 체인이 간신히 살아 남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파산 가능성은 여전히 매우 현실적이다.

 

이 도전적인 시간 동안, 할리우드 스튜디오와 전국 극장 소유주 협회는 이용할 수 있는 옵션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해 왔으며, 전통적인 극장 개봉 모델을 구하기 위한 길은 난항으로 가득 차 있었다.

코로나 백신을 맞을 수 있고, 접종이 느리지만 확실히 시작되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극장의 전망이 더욱 고무적이라고 느끼지만, 비록 극장이 대유행에서 완전히 살아남는다고 해도, 극장 운영 방식은 이제 상당한 변화를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도에서 출시 5년을 마친 넷플릭스가 2021년 40개 이상의 인도 영화 원작 오픈이 예정돼 있어 언어와 장르를 넘나들며 2020년과 비교해 슬레이트 폭을 3배 가까이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한다. 

 

미국, 헐리우드 영화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그동안 익숙치 않았던 인도영화까지 오픈한다고 하니 

PANDEMIC 으로 비행기 타고 출장도, 여행도 멀어졌지만... 이제 NETFLIX 와 함께 ZOOM 세상안에서 살고 있음을 실감한다...  

 

728x90
반응형